목차
3편 전부 1장요약본으로 핵심으로 적은
SWOT
STP
4P
끝
SWOT
STP
4P
끝
본문내용
인식하는 경향이 있음.
☞쌀엿 말고도 호박엿, 땅콩엿 등 인기 있는 다른 종류의 엿 존재
☞국내전통의식이 사라져 가고 있음
☞세계과자의 수입 등 급속도로 군것질의 종류가 늘어남
(※레드버킷)
♧STP전략
Segmentation
국내의 전통시장, 5일장 장터, 야시장, 전통문화제
Targeting
해외관광객: 우리나라의 전통을 알려주고 이해시켜 주기 위함
어린아이: 옛날의 전통 간식거리를 아이들에게 알리기 위함
수험생: 수능을 칠 때 엿을 먹는 관습이 있어서 웰빙 으로 쌀엿을 팔 수 있는 기회.
중년,노년층: 옛날의 기억을 되살리고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쌀로 만든 건강식품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음.
Positioning
호박엿과 땅콩엿 등 에 비해 바삭바삭하며 끈적거리며 입에 달라붙지 않는 깔끔함.
☞쌀엿 말고도 호박엿, 땅콩엿 등 인기 있는 다른 종류의 엿 존재
☞국내전통의식이 사라져 가고 있음
☞세계과자의 수입 등 급속도로 군것질의 종류가 늘어남
(※레드버킷)
♧STP전략
Segmentation
국내의 전통시장, 5일장 장터, 야시장, 전통문화제
Targeting
해외관광객: 우리나라의 전통을 알려주고 이해시켜 주기 위함
어린아이: 옛날의 전통 간식거리를 아이들에게 알리기 위함
수험생: 수능을 칠 때 엿을 먹는 관습이 있어서 웰빙 으로 쌀엿을 팔 수 있는 기회.
중년,노년층: 옛날의 기억을 되살리고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쌀로 만든 건강식품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음.
Positioning
호박엿과 땅콩엿 등 에 비해 바삭바삭하며 끈적거리며 입에 달라붙지 않는 깔끔함.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