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CM의 필요성
2. 황소채찍효과의 생성요인과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SCM의 필요성
2. 황소채찍효과의 생성요인과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하며, 이는 모두 SCM에 근거하여야 할 것이다.
-제조업체는 도매상의 구매 주문을 매뉴얼화하여 부문별한 제품생산을 지양해야 할 것이다.
-제조업체는 소매업체의 POS데이터와 제품변동에 근거하여 수요를 예측하고, 이러한 수요예측 결과에 기반하여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
-제조업체는 바코드나 스캐너, UPC를 활용하여 제품의 공급사슬 또는 현황을 파악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POS데이타를 수집하는 한편, 지속적인 제품 제고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EDI, SCM을 활용한 자동적 제품제고 보충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불필요한 제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물류 창고의 객관적인 제고량 예측에 근거하여 제품을 구매해야된다.
Ⅲ. 결론
이상 본 과제에서는 SCM의 필요성 및 황소채찍효과의 생성요인과 대처방안에 대하여 논해보았다. 현대사회 기업은 전 세계를 무대로 영업활동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황소채찍효과가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였으며, 이러한 황소채찍효과 극복을 위한 과학적 SCM체계 마련에 더욱 매진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Ⅳ. 참고자료
공급사슬관리 장성기 저 | 두남 | 2010.01.25
-제조업체는 도매상의 구매 주문을 매뉴얼화하여 부문별한 제품생산을 지양해야 할 것이다.
-제조업체는 소매업체의 POS데이터와 제품변동에 근거하여 수요를 예측하고, 이러한 수요예측 결과에 기반하여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
-제조업체는 바코드나 스캐너, UPC를 활용하여 제품의 공급사슬 또는 현황을 파악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POS데이타를 수집하는 한편, 지속적인 제품 제고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EDI, SCM을 활용한 자동적 제품제고 보충에 만전을 기함으로서 불필요한 제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매업체는 물류 창고의 객관적인 제고량 예측에 근거하여 제품을 구매해야된다.
Ⅲ. 결론
이상 본 과제에서는 SCM의 필요성 및 황소채찍효과의 생성요인과 대처방안에 대하여 논해보았다. 현대사회 기업은 전 세계를 무대로 영업활동을 이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황소채찍효과가 클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였으며, 이러한 황소채찍효과 극복을 위한 과학적 SCM체계 마련에 더욱 매진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Ⅳ. 참고자료
공급사슬관리 장성기 저 | 두남 | 2010.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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