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Black Yak) 아웃도어 시장1위 도약을 위한 성공전략 : 블랙야크 {아웃도어 패션시장, 블랙야크 기업소개, 중국진출, 소비 트렌드의 변화, SWOT·제품·차별화·생산·브랜드 전략, 사회공헌 활동 등}.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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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블랙야크(Black Yak) 아웃도어 시장1위 도약을 위한 성공전략 : 블랙야크 {아웃도어 패션시장, 블랙야크 기업소개, 중국진출, 소비 트렌드의 변화, SWOT·제품·차별화·생산·브랜드 전략, 사회공헌 활동 등}.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웃도어 패션시장 현황
2. 아웃도어 ‘ 춘추전국시대’
3. 아웃도어 산업의 경쟁 심화
4. 현재는 경쟁이 치열한 비매력적인 시장
5. 블랙야크 기업소개
6. 연혁
7. 매출
8. 도약.매장수
9. 제품.중국진출
10. 감성소비경향과 소재개발
11. 소비 트렌드의 변화
12. 자사분석
13. SWOT분석
14. SWOT 분석세부 내용
15. 중점 경영전략
16. 여성산악인을 포함한 전문 산악인 후원
17. 제품 전략
18. 디자인 차별화 전략
19. 스포츠 마케팅 강화 - SK와이번스 야구단과 후원계약 체결
20. 생산전략
21. 브랜드 전략
22. 사회공헌 활동
23. 체험형 매장 전략
24. 플래그십 스토어
25. 세계최대스포츠용품 박람회 뮌헨 ISPO 비전홀 업계최초 입성
26. 모델 전략
27. 서브브랜드 전략
28. 마모트

본문내용

블랙야크(Black Yak)
아웃도어 시장1위 도약을 위한 성공전략




아웃도어 패션시장 현황

아웃도어 패션, 6조원시대
  일부 마니아의 대변자였던 아웃도어가 캠핑문화 발달, 클라이밍 등 레포츠 인구 증가, 주 소비층 20~30대 확산 등의 영향으로 기하급수적으로 팽창
  아웃도어 패션 트랜드가 현재 및 미래 패션산업을 주도
    2012년부터 5개년 연평균 성장률 13.2% 전망

  ≪ 그 래 프 ≫




아웃도어 ‘ 춘추전국시대’

【아웃도어 시장 성장 지속】

  ≪ 그 래 프 ≫

【아웃도어의 영역 확대 - ‘대중화’】

  ≪ 사 진 ≫

전문의류가 아닌 누구나 즐겨 입는 캐주얼로 변화

아웃도어 시장규모의 상승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일반 사람들이
찾으므로 전체 아웃도어 시장의 크기가 점점 커지고 있다.




 ≪ … 중 략 … ≫




블랙야크 기업소개

 • 1973년 ‘동진산악’으로 회사를 설립
 • 1996년 블랙야크 상표등록
 • 2003년 중국 베이징에 블랙야크 법인 설립
 • 2005년 등산업계 최초로 자체 연구소를 설립
 • 연간 총매출의 7~8%를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최고의 아웃도어 의류 제작 기술인 웰딩(바느질 없이 소재와 소재를 잇는 무봉제 접합 기술)기술을 개발, 특허를 획득함
 •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등산용품 부문과 아웃도어웨어 부문에서 각각 1위로 선정
 • 브랜드 컨셉
  ● ‘히말라얀 오리지널‘ 정통 등산 아웃도어로 생존과 극한의 테크니컬함과 고기능을 내포하는 전문산악 브랜드




 ≪ … 중 략 … ≫




SWOT 분석세부 내용

1. Strength
 ➢ 뛰어난 기술력 : 총매출의 7~8%를 기술개발에 투자하여 최고의 아웃도의 의류제작 기술인 웰딩 기술을 개발, 특허 취득
 ➢ 강한 브랜드 파워 : 소비자의 높은 만족과 브랜드 충성도
 ➢ 산악회 및 각종 대회 후원을 통한 뛰어난 마케팅 능력
  ● 정통 여성산악인 오은선 대장을 공식 후원
  ● 2005년부터 한국에 국제 볼더링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산악문화를 일반 대중이 친숙하게 즐기고 접할 수 있도록 함
  ● 2009년부터는 시민안전 등반교실을 운영하여 폭넓은 산행지식과 전문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 Weakness
 ➢ 등산복의 기능에 더 중점을 둠으로써 캐쥬얼한 디자인의 부족
 ➢ 젊은 층의 수요가 부족(ex: 노스페이스는 교복이라 불릴 만큼 젊은 층에서의 수요가 높음)
 ➢ 노스페이스나, K2에 비해 인지도가 낮음

3. Opportunity
 ➢ 여가활동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아웃도어 인구 확대
 ➢ 주5일제가 정착되면서 캠핑을 비롯한 가족단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패밀리룩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음
 ➢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육아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키즈 아웃도어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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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5.06.16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73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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