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학습자는 인지능력이나 암기능력이 뛰어난 학습자보다 훨씬 더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이 탁월한데 어떤 면에서 탁월한지 또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 초인지기술의 개념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학습자는 인지능력이나 암기능력이 뛰어난 학습자보다 훨씬 더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이 탁월한데 어떤 면에서 탁월한지 또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 초인지기술의 개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인지기술의 개념과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의 탁월한 점
 2. 초인지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도 그것을 수행할 수 있다고 믿는 경향으로 사회적 비교의 한 형태로 여겨진다.
다섯째, 사회적 비교와 언어적 설득이 있다. 이는 개인의 능력 내에서 언어적으로 설득된다면 자기 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으로 일정 기준과 자신의 행동에 대한 내적 비교를 통해 자신감 향상과 내적 성취동기를 고양시킬 수 있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초인지기술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는 학습자는 인지능력이나 암기능력이 뛰어난 학습자보다 훨씬 더 학습 및 학습관리능력이 탁월한데 어떤 면에서 탁월한지 또 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위에서 서술한 초인지기술의 향상 방법은 결국 자기조정능력의 향상을 위한 것과 동기적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는 결국 초인지기술은 자신의 인지행위를 의식적으로 통제한다는 것인데 이러한 통제에 자기조정능력과 동기적 자기효능감 향상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게 해 준다.
Ⅳ 참고문헌
- 신은희, “초인지적 자기조정 전략이 경도 정신지체 아동의 가사기술 학습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 2005
- 이명희, “인지학습전략 수업이 영어 성취도, 학습동기와 인지전략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 2005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6.24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7444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