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전화응대 요령
1) 전화상대의 기대
2) 전화응대의 5단계
3) 전화응대의 요령
2. 업무 미팅 방법
3. 손님 안내요령
4. 명함 매너
5. 악수매너
6. 고객(손님) 좌석배치 요령
7. E-mail 예절
8. 고객(손님) 응대 방법
1) 전화상대의 기대
2) 전화응대의 5단계
3) 전화응대의 요령
2. 업무 미팅 방법
3. 손님 안내요령
4. 명함 매너
5. 악수매너
6. 고객(손님) 좌석배치 요령
7. E-mail 예절
8. 고객(손님) 응대 방법
본문내용
전화응대 및 업무미팅 요령
2. 업무 미팅방법
1)사전에 전화로 미팅 목적을 밝히고 시간과 장소를 약속할 것
2)식사 시간은 가능한 지양할 것
3)약속시간 준수 할 것 (10분전 도착), 시간 지연이 불가피할 경우, 사전에 전화로 양해를 구할 것
4)웃는 얼굴로 먼저 인사 할 것
5)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할 것
6)신속하게 업무를 마친 후 감사의 인사를 말할 것
《… 중략 …》
4. 명함매너
- 명함은 상대방 향해서 건넬 것
우선 자신 명함인지 확인 할 것
상대방이 읽기 쉽도록 180도 돌려 상대방의 가슴 높이로 공손히
- 명함 줄 사람이 여럿 있을 때는 윗사람에게 먼저 건넬 것
명함을 건넬 때 윗사람이 먼저 건네는 것이 원칙
(아랫사람이 자기를 소개한다는 차원에서 먼저 꺼내기도 함)
- 안면이 있으나 만난 지 오래되어 자기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듯 싶
을 경우 다시 명함을 주어도 무방
2. 업무 미팅방법
1)사전에 전화로 미팅 목적을 밝히고 시간과 장소를 약속할 것
2)식사 시간은 가능한 지양할 것
3)약속시간 준수 할 것 (10분전 도착), 시간 지연이 불가피할 경우, 사전에 전화로 양해를 구할 것
4)웃는 얼굴로 먼저 인사 할 것
5)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할 것
6)신속하게 업무를 마친 후 감사의 인사를 말할 것
《… 중략 …》
4. 명함매너
- 명함은 상대방 향해서 건넬 것
우선 자신 명함인지 확인 할 것
상대방이 읽기 쉽도록 180도 돌려 상대방의 가슴 높이로 공손히
- 명함 줄 사람이 여럿 있을 때는 윗사람에게 먼저 건넬 것
명함을 건넬 때 윗사람이 먼저 건네는 것이 원칙
(아랫사람이 자기를 소개한다는 차원에서 먼저 꺼내기도 함)
- 안면이 있으나 만난 지 오래되어 자기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듯 싶
을 경우 다시 명함을 주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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