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 아모레퍼시픽 기업경영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 실패,성공전략 분석.pptx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 아모레퍼시픽 기업경영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 실패,성공전략 분석.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2. 아모레퍼시픽 글로벌진출 배경
 (1) 해외진출 동기
 (2) 해외진출 전략

3. 아모레퍼시픽 글로벌진출 사례분석
 (1) 해외진출사례
 (2) 실패요인분석
 (3) 실패극복위한 전략수정
 (4) 성공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아모레퍼시픽이란…




01.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1932년 동백기름 판매
1937년 창성상점 설립 (미안수, 구리무)
1945년 태평양공업사
1960년 <코티>와 기술제휴
1964년 방문판매 시스템 구축
5월 국내 최초 화장품 해외수출
9월 아모레 상표 도입
1993년 <태평양>상호변경
2002년 해외매출 1000억 돌파
2006년 6월 아모레퍼시픽 설립
2009년 <설화수> 국내화장품최초 단일품목 매출액 5000억원 돌파
ing




01.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2013년
 ➢ 최대주주 아모레퍼시픽 그룹 외 11명
 ➢ 49.51%지분소유

  ≪ 표 - 그림 파일 ≫

  ≪ 그 래 프 ≫




 ≪ … 중 략 … ≫




02. 해외진출 전략

카니발리제이션(Cannibalization)

한 기업에서 새로 출시하는 상품으로 인해 그 기업에서 기존에 판매하던 다른 상품의 시장점유율이 감소

Green Field 전략

 ▪ 직접 해외생산 공장 설립
 ▪ 자사브랜드 도입(2011 설화수)
 ▪ 핵심지역
 ▪ 중국 (해외사업 매출액 약 50~60%)
  • 가격2,8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5.08.24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7962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