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글로벌 소싱] 나이키(NIKE)의 글로벌 소싱사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나이키Nike 글로벌 소싱] 나이키(NIKE)의 글로벌 소싱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NIKE의 글로벌 아웃소싱 시작
2) NIKE의 글로벌 아웃소싱 현황
3) NIKE의 ‘국외 거주자 프로그램’
4) 핵심역량 관리와 파트너쉽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최근 전세계적으로 아웃소싱이 새로운 경영전략의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주로 원가 절감의 수단으로만 인식되어 왔던 아웃소싱은 90년대 들어 많은 기업들에 의해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수단으로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경제체제하에서 한 기업이 모든 것을 직접 소유하고 생산하는 전통적인 사업 방식으로는 더 이상 효과적인 경쟁이 불가능해 졌기 때문이다. GM은 전체 자동차 생산공정의 30%를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포드와 크라이슬러는 나아가 50%, 70%씩을 각각 외부기업에 맡기고 있다. 나이키는 운동화 핵심 부분인 ‘나이키 에어 시스템’ 외에는 모든 공정 및 업무를 아웃소싱하고 있다.
이에 세계적인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공장 없는 제조업을 실현한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 가격1,2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5.11.20
  • 저작시기2015.11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9877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