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받은 과제』 오감마케팅 사례 식상하지 않은 것. 시각(해외),후각(해외),청각(국내)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A+ 받은 과제』 오감마케팅 사례 식상하지 않은 것. 시각(해외),후각(해외),청각(국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오감마케팅 사례

시각 (해외 사례)
후각 (해외 사례)
청각 (국내 사례)

본문내용

오감마케팅
오감마케팅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5가지 감각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 활동

오감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

현재까지는 인간의 시각에 집중된 마케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면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을 뿐더러 나머지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으로 자극받을 때에 시각적인 마케팅보다 오히려 더욱 기억에 남을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기업측에서는 이러한 오감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마틴 리드스트롬의 연구결과 (2006년 4월)에 따르면
기업이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할수록
브랜드 결속이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브랜드 가치가 더욱 증가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5.08.15
  • 저작시기2015.5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896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