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감마케팅 사례
시각 (해외 사례)
후각 (해외 사례)
청각 (국내 사례)
시각 (해외 사례)
후각 (해외 사례)
청각 (국내 사례)
본문내용
오감마케팅
오감마케팅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5가지 감각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 활동
오감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
현재까지는 인간의 시각에 집중된 마케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면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을 뿐더러 나머지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으로 자극받을 때에 시각적인 마케팅보다 오히려 더욱 기억에 남을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기업측에서는 이러한 오감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마틴 리드스트롬의 연구결과 (2006년 4월)에 따르면
기업이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할수록
브랜드 결속이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브랜드 가치가 더욱 증가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감마케팅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5가지 감각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 활동
오감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
현재까지는 인간의 시각에 집중된 마케팅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각적인 면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을 뿐더러 나머지 청각, 후각, 미각, 촉각 등으로 자극받을 때에 시각적인 마케팅보다 오히려 더욱 기억에 남을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기업측에서는 이러한 오감 마케팅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마틴 리드스트롬의 연구결과 (2006년 4월)에 따르면
기업이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을 활용할수록
브랜드 결속이 높아지고 소비자들이 인식하는 브랜드 가치가 더욱 증가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천자료
- [마케팅][광고][판매촉진][마케팅의 정의][마케팅의 종류][마케팅의 성공 전략][마케팅의 전...
- [마케팅][기업경영][언론사][신문사]마케팅의 개념원리,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마케팅의 필...
- [국제마케팅][마케팅]국제마케팅의 개념,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국제마케팅의 기능, 국제마케...
- [관계마케팅][마케팅][관계마케팅 정의][관계마케팅 중요성][관계마케팅 선행연구][관계마케...
- [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마케팅믹스광고 정의][마케팅믹스광고 목표]마...
- [마케팅관리][마케팅][조직][통제가능변수]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이념발달, 마케...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
-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 핵심역량관리][마케팅 비용관리][특허관리][고객관리][이미지관...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특허기술][정보시스템]창업마케팅의 개념, 창업마케팅의 종류, ...
- [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브랜드도입][지각위험][고객관리][고객]호텔마케팅의 브랜드도입...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정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성공요...
- [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 결정과정][국제마케팅 정보화][국제마케팅 제휴]국제마케팅 정의, ...
- [관계마케팅][관계마케팅 구성항목][관계마케팅 효과][관계마케팅 선행연구][관계마케팅 전략...
- 하이브리드 마케팅 (hybrid marketing)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정의,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강...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