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성장방향(수요와 생산),소득 재분배,산업부문의 고도화,중국은 산업 고도화,세계적인 브랜드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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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 성장방향(수요와 생산),소득 재분배,산업부문의 고도화,중국은 산업 고도화,세계적인 브랜드 육성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저자 및 책 소개
수요 측면
생산 측면

본문내용

저자 및 책 소개
랑셴핑 (58세, 남)
1956년. 타이완 출생.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금융학 전공
현 홍콩중문대학교 석좌 교수

거침없고 예리한 비판과 정확한 미래 예측
중국 경제의 병폐와 구조적인 문제 진단 예측
중국 국민들이 가장 신뢰하는 경제학자

1부 중국인의 삶은 왜 이리 고달픈가?
2부 중국의 기업은 왜 이리 힘든가?
3부 중국의 환경은 왜 이렇게 열악한가?
4부 국제무대에서 곤경에 처한 중국 정부
5부 중국의 3대 개혁은 왜 난항을 겪는가?

내수 촉진의 불가피성

모형을 통해 살펴본 경제 성장 동력
여기서 G는 일시적 성격. 경제 침체 국면에서 C나 I를 증진시키기 위한 견인차 역할. 또한 G를 무작정 늘리기에는 정부 부채 비율의 한계가 있음. 물론 다른 선진국에 비해 중국의 GDP대비 국가부채비율은 양호한 수준
(40%내외 수, cf. 한국 : 33%, 일본 227% 등)
장기적인 Y의 증대를 위해서는 C나 I의 증진이 절대적으로 필요

국민소득 모형
투자의 성장 기여도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음
→ 따라서 남은 경제 성장의 동력은 소비 확대

2008년 금융 위기의 한파로 미국, 유럽 등지의 기존 수출 시장의 성장이 한계
→ 소비 확대 중에서도 13억이라는 거대한 시장을 가진 내수 확대로 눈을 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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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9페이지
  • 등록일2016.01.26
  • 저작시기2016.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93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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