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밥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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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하루밥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업 계획
2. 상권 계획
3. 자금계획
4. 조직도
5. 시장현황 및 마케팅전략
6. 쇼핑몰 구축계획
7. 쇼핑몰 운영계획
8. 창업 추진 일정 계획

본문내용

1. 사업 계획
상호명 (직장인을 위한 하루 식사) 하루밥
개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간단한 식사를 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는 바쁜 현대 사회인의 현실을 대변하는 현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정식적인 식사보다는 빨리 먹고 일을 할 수 있는 간편한 인스턴트 식품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웰빙시대에 도래한 지금, 인스턴트 식품은 몸에 해롭다는 인식이 많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하는 도시락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였다. 따라서 도시락업체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하며 이에 따라,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식사를 제때 챙겨먹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맛과 건강을 책임지는 도시락을 배달함으로써 수익을 도모하고자 한다. 회사가 모여 있는 중구 중심에 점포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수익을 모두 도모할 수 있다. 또한 도시락뿐만 아니라 개인체질에 맞춘 식단을 제공 및 판매함으로써 타 도시락 전문 업체와의 차별적 강점을 가질 수 있다..
비전 웰빙 시대에 맞춰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건강을 생각한 도시락으로 식사를 챙기는 직장인(싱글족)들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도시락업체의 전망이 밝다.
상품의 특성 직장인들을 위한 일반 도시락과 최근 남∙여 모두의 관심사인 다이어트 도시락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여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고 따뜻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식사로 채우지 못한 영양을 아몬드∙피스타치오∙땅콩 등과 같은 영양간식으로 채우며, 도시락 외 개인의 체질에 맞춘 식단을 별도로 제공함으로써 수익창출에 기여한다.
<상품 분석-수익성과 홍보성을 기준으로 상품을 분류>
○ 판매용(수익성↑, 홍보성↑) – 직장인 도시락
주 상품으로서 대량구매를 하기 때문에 재료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여 판매대비 수익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직장인들의 건강을 생각한 도시락을 주력으로 홍보할 것이기 때문에 홍보성도 높다고 판단된다.
- 가격: 5,000원~ 10,000원
○ 홍보용(수익성↓, 홍보성↑) – 다이어트 도시락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다이어트를 하는 직장들을 타겟으로 한 상품으로 일반 직장인 도시락에 비해 좀 더 싱싱하고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해야 함으로 재료를 구입하는 비용이 일반 도시락보다 많이 높아 수익성은 낮게 판단되었고, 주력 상품인 도시락의 일부 상품으로서 역시 홍보성을 높게 평가하였다.
- 가격: 7,000원~12,000원
○ 수익용(수익성↑, 홍보성↑) – 다이어트 식단
직장인에게 완성품으로 제공되는 도시락 이외의, 적은 비용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하여 식단만 제공하고 음식은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개인의 체질에 맞춘 건강한 식단을 별도로 판매한다. 주력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홍보성은 떨어지지만, 개인에 맞춘 식단이라고 할지라도 초기에 짜놓은 식단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초기비용을 제외하면 재료비와 같은 부대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대비 수익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소비자가 식단에 필요한 재료를 원하는 경우 옵션가를 지불하면 고객이 선택한 기간에 맞추어 1주일 혹은 2주일 간격으로 재료를 원하는 장소에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가격: 한달기준 5,000원
  • 가격1,4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6.03.23
  • 저작시기2016.3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997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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