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Welsh] 9장 - Schools and Delinqu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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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Welsh] 9장 - Schools and Delinquency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9. Schools and Delinquency

1. 현대미국사회와 비행
1) 사회화와 지위
2) 교육의 위기

2. 학업수행과 비행
1) 학교실패와 비행
2) 학교실패 원인

3. 학교내에서 비행
1) 학교범죄 피해자 조사
2) 학교 총격
3) 학교약물남용 조사
4) 지역사회와 학교범죄
5) 감소하는 학교범죄

4. 학교 내의 법적권리
1) 학교출석
2) 표현의 자유
3) 학교 예배
4) 학교 훈육
5) 사생활 보호

5. 청소년 비행 통제 정책에 있어서의 학교의 역할

본문내용

정보의 공개를 적용(govern)하고 있지만, 1994년 연방법(가족의 교육 받을 권리 및 사생활 보호법: FERPA)은 부모의 동의 없이 학생의 교육 기록 정보를 공개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 그 법안은 교육 기록이 교육기관이 보유한 모든 기록, 파일, 자료(materials), 사진, 학생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 다른 자료 등을 포함하도록 정의하고 있다. 1994년 의회는 다음의 상황에서 교육 기록을 공개하도록 하는 미국 학교 개정법을 통과시켰다.
(1) 주법이 공개를 인정할 때, (2) 소년 사법기관에 공개할 때, (3) 공개가 사법 제도에서 학생의 사전 판결 가능성과 연관이 있을 때 (4)주나 지역 행정관이 서류상으로 정보를 받는 제도나 개인이 소년 사법 기관이 아닌 제 3자에게 공개하지 않기로 동의한 것을 증명할 때
5. 청소년 비행 통제정책에 있어서의 학교의 역할
몹시 보수적이고 구태의연한(archaic) 것으로 보이는 미국 학교 체제가 청소년 비행 예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가? 어떤 전문가들은 단순히 학교를 바꾸는 것만으로 청소년의 삶에 중요한 변화를 주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한다. 학교가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의 무한한 잠재성을 깨닫게 도와주기 위해서는, 사회 전체와 사회의 경제 구조가 바뀌어야만 한다. 다른 전문가들은 낙관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규모가 더 작고 대안적인 학교-교사당 적은 수의 학생 할당(low students-teacher ratios), 격식을 따지지 않는 교실 구조, 개인적이고 스스로의 속도에 맞춘 학습 등-가 답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론적으로는 그러한 프로그램이 학문적 수행을 촉진하고 비행을 줄일 수 있을지라도, 평가적으로는 대안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청소년 비행율에 적은 영향을 끼친다고 시사한다.
학생의 교육경험을 개선해야 한다는 학교의 부담이 학교 직원에게 보이지 않는 문제를 만들 수 있다는 위험 또한 존재한다. 예를 들어 시험에서 컨닝을 조장하고 답지를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교사에 대한 최근의 보고들이 있었다. 표준화된 시험에서 학생의 수행을 향상시켜야 하는 부담이 교사 부정의 동기였다.
학교를 더욱 효과적인 청소년 비행 예방 도구로 만들기 위해 교육 행정관들은 많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왔다. 그 중 가장 널리 퍼진 전략들은 다음과 같다.
ㆍ인지적인 면: 약물남용과 청소년 비행의 위험에 대한 학생의 인식을 증진시킨다.
ㆍ정서적인 면: 반사회적 행동에 저항할 근거를 주면서 학생의 심리적 장점과 자아 상을 향상시킨다.
ㆍ행동적인 면: 학생들이 또래 집단의 압력에 저항하도록 기술을 훈련시킨다.
ㆍ환경적인 면: 학교 경영과 사물함 검사와 같이 범죄를 막는 규율 프로그램을 확 립 한다.
ㆍ치료적인 면: 이미 문제가 있는 청소년들을 치료한다.
좀 더 특별한 해결책으로는 개별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 특수반이나 특수학교가 있는데, 이러한 것은 통제가 힘든 학생에게 실패보다는 성공을 가져다준다. 학생에게 학문적 실패(academic failure)가 일어났을 때 이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울 수도 있다. 더 친밀한 학생과 교사의 관계가 권해진다. 이렇게 청소년에게 적절한 성인 역할 모델을 제시하려는 노력은 청소년 비행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게 해 줄 것이다.
학생이 교육을 의미 있고 미래 직업에 관련된 준비작업으로 볼 수 있도록 직업 훈련과 일반 교실을 통합하려고 했던 시도들이 제안되어져 왔다. 직업 훈련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유용한 직업 훈련을 하는 도중에도 그들의 지역 사회에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공공 서비스를 강조할 수 있다.
학교가 단독으로 청소년 비행을 줄일 수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현재 상황에 맞는 수많은 실용적인 대안들이 청소년 범죄 문제를 줄이기 위해 모든 사회에 걸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문제는 너무나 중요하기 때문에 11장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어진다.
SUMMARY
수십년 동안 범죄학자들은 학교와 청소년 비행 간의 관계를 설명하려 해 왔다. 비록 어떤 명확하게 표면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확립되지는 않았지만, 연구에 의하면 청소년의 비행과 교육제도 내에서의 그들의 경험 사이에 분명한 관계가 있음을 지적하고 있다.
교육이 점차 사회 경제적 성공에 있어 결정 요소가 됨에 따라 동시대의 청소년들은 그들의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보낸다. 교육 체제는 1차 사회화 기관 중 하나이며, 그 역할은 학령기 아동들에 의해 행해지는 수많은 비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듯 하다.
학교와 비행행동 간에 표면적으로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그 관계에 있어 두 가지 중요한 요소를 언급한다. 첫 번째는 학문적 실패로 재능을 부족, 낙인 혹은 학급의 갈등으로 인한 것이고, 학문적 실패는 비인간적인 학교 환경, 전통적으로 수동적인 학생의 역할, 학생의 미래에 교육이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등의 결과를 만든다.
학교에서의 경험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학생의 부정 행동은 최소한의 학교 규칙 위반(예를 들어 흡연, 복도에서 어슬렁거리기)에서 폭행, 절도, 방화, 약물남용, 학교 기물 파손 등과 같은 심각한 범죄까지 다양하다.
교육 경험에 대한 불만은 자주 학교 내외에서 좀 더 심각한 형태의 비행 단계를 만든다. 만족스럽지 못한 몇몇의 학생들은 법정 나이에 이르자마자 학교를 관두려 결정한다. 또 연구에 의하면 학교를 그만둔 후 그들의 비행 행동은 급격하게 줄어든다.
학교 행정가들은 학교 범죄를 없애고 비행 행동을 예방하려 애써 왔다. 이를 위해 취해진 조치 중에는 경비, 전자 감시, 교사 훈련 등이 있다. 교육과정은 학교 경험이 좀 더 의미있게 만들기 위해 변화해 왔다.
Questions for discussion
1. 당신의 고등학교에 청소년 비행 문제가 있었는가?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어떻게 다루어 졌는가?
2. 순응하지 않는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정학을 당해야 하는가? 이러한 정학의 방법은 문제(해)가 있는가, 아님 도움이 되는가?
3. 학교가 청소년 비행을 방지하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무엇이 행해질 수 있는가?
4. 학교 실패는 청소년 비행 때문인가, 아니면 청소년 비행 자체가 학교 실패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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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16.03.25
  • 저작시기2016.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98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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