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의 정의,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경영전략의 분석방법,군사전략에 기원,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기업내부의 경영자원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전략의 정의,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경영전략의 분석방법,군사전략에 기원,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기업내부의 경영자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경영전략의 정의
2. 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
3. 경영전략의 분석방법
4. 사례분석

본문내용

① 선택과 집중
Ο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람을
사랑으로 섬길 수 있었습니까?

저는 많은 사람들을 섬긴 것이 아닙니다.
단지 매일 한 번에 한 사람씩 섬겼을 뿐
입니다”

1. 경영전략의 정의
1. 정의
: 희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하여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주요한 의사결정 (“선택” 과 “포기” 내포) ☞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2.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
1)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어떠한 경우라도 전략을 소홀히 여겨서는 안 된다. - 손자, [손자병법] -

2) 전략이란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의 결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결정하고
경영 자원을 배분하는 것이다. - Alfred D. Chandler Jr., Strategy and Structure -

3) 전략이란 기업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이나 정책을 말한다.
또한 전략은 그 회사가 어떤 사업분야에 참여하고 있어야만 하고 그 회사가 어떠한 성격의 회사이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론이다. - Kenneth Andrews, The Concept of Strategy -

4) 경영전략이란 한 마디로 어떻게 하면 경쟁자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가질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 Kenichi Ohmae, The Mind of the Strategist -

3. 기업이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필요 요소(전기의 경마 사례)
1) 구체적인 목표의 설정
2) 경쟁상황에 대한 이해
3) 자신과 경쟁자의 경영자원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4) 효과적인 전략 수행

추천자료

  • 가격5,0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16.09.26
  • 저작시기2016.9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0954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