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vs LG생활건강(LG Household & HealthCare) 기업분석과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결과분석과 두기업의 미래과제분석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vs LG생활건강(LG Household & HealthCare) 기업분석과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결과분석과 두기업의 미래과제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기업개요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Ⅱ. 본론
1. 중국화장품 시장분석
2. 아모레퍼시픽
 (1) 중국진출과정 분석
 (2)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3) 중국진출 결과분석
3. LG생활건강
 1) 중국진출과정 분석
 2) LG생활건강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3) 중국진출 결과분석
 4)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마케팅 4P전략 비교분석
  - 제품(Product)전략 비교
  - 가격(Price) 비교
  - 유통(Place) 비교
  - 촉진(Promotion) 비교

Ⅲ. 결론
1. 시사점
2. 두기업의 향후과제분석

본문내용

브랜드에는 계속해서 주력할 방침이다. 이점으로 보아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고가 제품(아모레-마몽드,라네즈, LG생활건강-더페이스샵) 및 고가제품 (아모레퍼시픽-설화수, LG생활건강- 후)의 성공적인 포지셔닝 및 우수한 품질로 인한 중국시장에서의 매년 성장은 중극 로컬제품의 저가전략을 이겨낸 성공적인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진출을 통해 우리는 단기적인 경영성과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목표를 두고 시장조사와 제품개발, 유통, 가격 등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야 함을 알 수 있다. 또, 중국에서 큰 인기가 있는 한류스타들을 이용해 관심을 이끌어내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워야 하며, 마지막으로는 백화점 중심의 유통구조로 브랜드의 고급화 이미지를 구축하고 면세점 채널이나 중소 매장에서 이윤을 창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두기업의 향후과제분석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지속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첫째, 아직까지 무수히 많은 경쟁 업체들을 제치고 점유율 확보를 위한 미래 설계가 필요하다. 현재의 경쟁업체들 뿐만 아니라 저가 전략으로 매년 50%성장을 보이며 무섭게 커지고 있는 중국 로컬 기업들에 대한 대책도 세워야 한다. 둘째, 중국 내 시장의 인터넷 망 구축 및 대중화를 예상하여 인터넷 판매 채널의 개설 및 확장이 필요하다. 인터넷 판매 채널이 구축될 경우 타 브랜드 대비 가격 경쟁력 확보가 쉬워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여성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뿐 아니라 남성들을 타겟으로 한 브랜드들도 개발하여 제품을 더욱 다각화 하고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남성 화장품 브랜드를 초반 선점할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한다.
중국 진출을 위한 아모레 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고급화전략은 성공적이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1384192
http://news.donga.com/3/all/20141030/67538525/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014062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410221151095520
http://www.nocutnews.co.kr/news/4109597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10281537515&code=900303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5&nid=179151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96954
http://library.snu.ac.kr/pdfview.jsp?bid=3387736
http://www.riss.kr/search/detail/DetailView.do?p_mat_type=be54d9b8bc7cdb09&control_no=177b0b7dca096197ffe0bdc3ef48d419&outLink=N#redirect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8&aid=0002459682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40210000331
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_no=177b0b7dca096197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p_submat_type=f1a8c7a1de0e08b8&fulltext_kind=a8cb3aaead67ab5b&t_gubun=&convertFlag=&naverYN=&outLink=N&colName=bib_t&DDODFlag=&loginFlag=1#redirect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11764
http://www.riss.kr/search/download/FullTextDownload.do?control_no=41cc0a609a5b2ea3ffe0bdc3ef48d419&p_mat_type=be54d9b8bc7cdb09&p_submat_type=f1a8c7a1de0e08b8&fulltext_kind=a8cb3aaead67ab5b&t_gubun=&convertFlag=&naverYN=&outLink=N&colName=bib_t&DDODFlag=&loginFlag=1#redirect
http://www.beautyhankook.com/news/articleView.html?idxno=28833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10/26/2014102602558.html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410220100039570002519
< 목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기업개요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Ⅱ. 본론
1. 중국화장품 시장분석
2. 아모레퍼시픽
(1) 중국진출과정 분석
(2)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3) 중국진출 결과분석
3. LG생활건강
1) 중국진출과정 분석
2) LG생활건강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3) 중국진출 결과분석
4)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마케팅 4P전략 비교분석
- 제품(Product)전략 비교
- 가격(Price) 비교
- 유통(Place) 비교
- 촉진(Promotion) 비교
Ⅲ. 결론
1. 시사점
2. 두기업의 향후과제분석
  • 가격5,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5.01.06
  • 저작시기2015.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79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