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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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최신마케팅 트렌드
2.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1)게이미피케이션이란?
2)게이미피케이션 특징
3)게이미피케이션 사례
-온라인(나이키, 코카콜라)
-오프라인(퓨마. 구몬수학)
4)게이미피케이션 한계
5)게이미피케이션 발전방안
3. 참고

본문내용

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행해야 할 것이다. 플레이어는 그동안의 수동적인 소비자로서의 ‘사용자(user)’가 아니라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과 상호작용하는 능동적 행위의 주체이다. 따라서 이러한 ‘플레이어’에 걸맞은 ‘플레이어 경험(Player Experience)’을 새롭게 정립할 필요가 있다. 성공적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위해서는 기존의 UX(User Experience)를 뛰어넘는 PX(Player Experience)에 대한 고민을 비롯해 사물인터넷, O2O, 웨어러블, 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과의 창조적 융합이 필요하다.
3.참고
http://segama.co.kr/%3Fp%3D325
마케팅의 새로운 화두, 게이미피케이션-글 김정태 동양대 교양학부 교수
[네이버 지식백과]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게임용어사전: 기관/용어, 2013. 12. 12.)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의 정의와 사례분석을 통해본 앞으로의 게임시장 전망 , 이동엽, 2011,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11권 제4호(통권 제32호)
http://blog.daum.net/newdaf/16131021
http://www.marketcast.co.kr/1693
  • 가격1,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4.15
  • 저작시기2017.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23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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