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이익과 더불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보다 많은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유념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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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업과 이익과 더불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보다 많은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유념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객만족을 이끌어 낸 사례
2.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유념해야 할 사항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이를 해결해 줌으로서 고객만족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쿠팡의 경우 디지털 고객관리 시스템 확립으로 소비자가 어떤 제품을 얼마나 구매하고, 재고관리의 적정 수량은 얼마인지 손쉽게 파악하게 되면서 고객만족은 물론 기업 원가관리에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만약 쿠팡이 적정 재고수량을 파악하지 못하고 관리하지 못했다면, 제품을 적기에 배달받지 못한 고객은 만족스런 경험을 하지 못했을 것이다. 즉, 적정 재고수량을 맞추고 관리하는 것도 고객만족을 달성하는데 있어 중요하다는 것이다.
Ⅲ. 결론
이상 본 과제에서는 고객만족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디지털은 현대사회 기업의 경영방식과 영업방식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과거에 기업들은 일방향 경영과 마케팅에 치중하였지만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쌍방향 경영과 마케팅에 치중하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바램에 편승하지 못하고 낙오되는 기업은 도태될 수 밖에 없다는 것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은 디지털화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고객 유형별 맞춤이 경쟁력이다 (현대비즈니스 생존전략) 김기혁, 양석균 저 | BG북갤러리 | 2007.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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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6.10
  • 저작시기2017.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27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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