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자신의 이전 학교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좌 이수의 경험과 사례를 토대로 하여, 향후 평생교육전문가로서 평생교육기관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강의를 계획하고 실전에서 할 것인지 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평생교육방법론-자신의 이전 학교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좌 이수의 경험과 사례를 토대로 하여, 향후 평생교육전문가로서 평생교육기관에서 강의를 하게 되었을 때 어떻게 강의를 계획하고 실전에서 할 것인지 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포함되어야 한다. 이를 통하여 참여가 예상되는 학습자는 누구이며 어떠한 특성을 지닌 집단인지 파악할 수 있다. 이 때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은 성별, 연령 등의 생물학적 특성, 교육수준, 선행지식, 선행 경험 등의 교육적 배경, 신념, 가치, 선호도 등의 정의적 특성 등을 조사하여야 한다.
그 다음으로는 프로그램의 진행 순서와 컨텐츠를 명확히 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야 한다. 이를 통하여 교육의 대상이 원하는 컨텐츠를 최대한 많이 제공 할 수 있으며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는 과정이 필요하다. 강의를 실전에서 실천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수정할 요소들이 발생할 것이다. 그러므로 수업 이후의 평가 단계를 통하여 다음 수업에서의 더 효율적인 진행을 위하여 보완할 점들을 파악하고, 수정과 보완을 거듭해 나가야 한다.
이렇듯, 평생 교육기관에서의 강의는 끊임없는 계획과 수정이 거듭되어야 한다.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을 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참고문헌
백은희, 곽승철, 전병운, & 김종인. (2001). 성인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정책 및 프로그램 개발 기초 연구. 특수교육학연구, 36, 169-205.

추천자료

  • 가격1,9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7.06.23
  • 저작시기2017.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2873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