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시장 진입 시 위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신흥시장 진입 시 위험과 도전, 그리고 성공 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 신흥시장의 개념
2. 신흥시장 진입 시 위험과 도전
3. 신흥시장 진입 시 성공 전략
1) 경영전략
2) 경쟁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격결정방식으로 미국 달러가격을 현지화폐로 환산하여 차별화 및 고가전략을 활용한다.
Ⅲ. 결론신흥시장은 개발도상국 가운데 상대적으로 경제성장률이 높고 산업화가 빨리 진전되고 있는 나라의 시장을 의미한다. 이런 신흥시장에 진출 시에는 다양한 위험과 도전에 직면한다. 따라서 신흥시장은 성장성은 높으나 그만큼 손실위험도 상존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흥시장을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①신흥시장은 글로벌경제를 추진하는 엔진역할을 할 것이며 ②위험, 불확실성, 제한된 수익 가능성 등이 수반된 잠재성이 있지만 가치창출기회도 현존한다. ③신흥시장 기업들도 지속적으로 발전 중이므로 신흥시장 간과한다면 이들과 경쟁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기업의 향후 신흥시장에 대한 진출 확대를 위해 이들 국가의 시장특성 및 주요이슈, 국가별 경제현황 및 전망, 시장진출 전략 및 수출유망상품 등을 조사하여 성공적인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김성호 저, 국제경영, 학현사, 2016
김애영 저, 신흥시장 환경에 따른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의 변화, 경남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2014
김규판, 이형근 저, 일본의 아시아 신흥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1
반혜정 저, 기업의 투자성향과 해외시장진입전략, 안동대학교, 2011
Charles W. L. Hill 저 박철순 역, 국제경영 (글로벌시대의), MCGRAWHILL , 2014
S. Tamer Cavusgil, Gary Knight, JOHN R. RIESENBERGER 저, 조영곤, 이성봉 외 1명 역, 국제경영(새로운 현실), 시그마프레스, 2015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7.07.26
  • 저작시기2017.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03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