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비영리 조직이란
본론-비영리조직의 비교
1)굿네이버스에 대하여
2)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대하여
3)두 조직의 비교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본론-비영리조직의 비교
1)굿네이버스에 대하여
2)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대하여
3)두 조직의 비교
결론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자 공소시효 폐지 법안을 통과시켰던 가장 자랑할 만한 활동 이력에 주목했다. 이를 보았을 때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은 사회적 약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그를 대변하여 정책을 변화시키는 등의 대변 기능을 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모두 최대한 투명하게 모든 사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국내외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한 후원 활동에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부분 역시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인다.
결론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에 많은 사람들은 가난과 폭력, 질병에 고통 받고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행복해질 권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러한 권리를 짓밟는 사람들을 처벌하고, 어둠속에서 공포에 떠는 사람들을 세상 밖으로 끌어내 줄 필요가 있다.
비단 내가 알아 본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외에도 다양한 비영리 조직이 존재한다. 이러한 조직에서 해야 할 역할은 우리가 모르는 고통 받는 이들의 실태와 현실에 대해서 가감 없이 알려주고 그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알려주는 것이다. 우리가 단순하게 그들을 동정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회적인 약자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어주도록 방법을 선행하여 찾고, 그 일을 안내해주는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모두 제법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아동들의 인권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도 그들이 정부에서 학교에서 가정에서 미처 보듬지 못하고 짓밟히는 삶을 위해 노력해줬으면 좋겠다.
출처 및 참고문헌
1.지은구, 『비영리조직 변화연구』, 연암사, 2012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모두 최대한 투명하게 모든 사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국내외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한 후원 활동에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부분 역시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인다.
결론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에 많은 사람들은 가난과 폭력, 질병에 고통 받고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행복해질 권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러한 권리를 짓밟는 사람들을 처벌하고, 어둠속에서 공포에 떠는 사람들을 세상 밖으로 끌어내 줄 필요가 있다.
비단 내가 알아 본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외에도 다양한 비영리 조직이 존재한다. 이러한 조직에서 해야 할 역할은 우리가 모르는 고통 받는 이들의 실태와 현실에 대해서 가감 없이 알려주고 그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알려주는 것이다. 우리가 단순하게 그들을 동정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회적인 약자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어주도록 방법을 선행하여 찾고, 그 일을 안내해주는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
굿네이버스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모두 제법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아동들의 인권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도 그들이 정부에서 학교에서 가정에서 미처 보듬지 못하고 짓밟히는 삶을 위해 노력해줬으면 좋겠다.
출처 및 참고문헌
1.지은구, 『비영리조직 변화연구』, 연암사, 2012
키워드
추천자료
- 마케팅의 대상은 영리조직 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 비영리조직 마케팅 탐방[1]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장단점, 차이점, 특성
- 비영리조직의 프로그램개발과 마케팅전략
- Fine의 비영리조직마케팅 믹스 7P 개념설명과 결식아동 프로그램 연계 설명
- Fine의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믹스와 결식아동급식프로그램 연계-서,본,결론으로 작성, 참고문...
- 비영리조직의 경영상 주의점과 최고경영자의 자세와 자질-미리보기 확인요^^
- 사회복지조직의 관한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 비영리조직 마케팅
- 서강나눔터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전략
- 비영리조직 재원을 어떤 재정지원자로부터 어떠한 방식으로 확보할 것인가. 그 이유와 방안을...
- 비영리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금 및 홍보 전략을 찾아 주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고(구체적인...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