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의 관한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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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본 론
1)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특징과 양상
2)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목표
3) 비영리조직의 마케팅과 기업마케팅의 차이점.
4)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구성
5) 비영리조직이 활용하는 4가지 마케팅 스타일


3. 결론

본문내용

도록 근본적으로 가치와 사명에 바탕을 둔 마케팅을 추구해야 한다. ‘사명’이야말로 조직의 목적을 명확히 해서 비영리단체가 상업성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3. 결론
일반 마케팅을 통한 시장분석을 하지 못하면 비영리마케팅의 시장분석 역시 불가능하다. 비영리단체들의 모금과 재정적 지원의 대상이 되는 일반시민, 기업 그리고 정부의 경우 시장논리에 매우 민감하다. 시장의 변화는 그대로 비영리단체에 영향을 미친다. 마케팅은 변화라는 개념과 항상 존재했다. 사회의 변화는 시장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시장의 변화는 새로운 마케팅의 도입을 원하고 있다. 특히 가족구조와 인구구성비의 변화는 새로운 생활양식과 소비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여성의 사회진출과 경제적 획득 그리고 청소년들의 소비성향은 시장구조에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확산은 기존 시장과 마케팅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과거와 같은 불특정다수를 향한 대규모 형태의 매스마케팅은 이제 더 이상 그 자리를 유지하기 힘든 시대가 왔다. 곧 소비자의 사용가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마케팅의 주요 초점이 상품 중심적 성격에서 시장 및 고객 중심적 성격으로 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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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05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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