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기업분석과 파리바게트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파리바게트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파리바게트 기업분석과 파리바게트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파리바게트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베이커리 산업분석

3. 파리바게트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파리바게트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파리바게트 마케팅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미래 마케팅 제언
(1) 프리미엄마케팅 제언
(2) 체험마케팅 제언
(3) PPL마케팅 제언
(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언

본문내용

그리고 해외기술 도입을 통한 혁신제품으로 경쟁사와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어냈다.
(2) Price
- 관습가격을 고려한 중저가의 고품질 가격전략 고수
IMF이후 다른 중소업체들은 빵 가격을 대폭 상승시켜 기존의 고객들을 잃기 시작했다. 그러나 뚜레쥬르의 빵 가격은 IMF이후로 가격이 변하지 않고 일정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일정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뚜레쥬르에서 만든 충북음성 공장에 있다. 공장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빵의 대량생산, 자동화를 거쳐, 포장단계를 한사람이 할 수 있도록 인건비를 절감시키는 공시에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었다.
- 바겐세일 및 특가세일 전략은 사용하지 않음
업계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제살 깎아먹기 식의 바겐세일이나 특가세일 등을 지양함으로써 고품질의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었다.
(3) Place
소비자를 위한 최대한의 빠른 배달과 더불어 가맹점들의 철저한 교육과 직원 혜택 등에 관한 사항은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으로 이루어져 제품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이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 1일 2회 배송 체계
생산제품은 오전에 냉동생지는 오후에 배송하는 물류시스템으로 고객에게는 가장 신선한 제품을, 가맹 점주에게는 재고 부담을 없애고 높은 마진을 보장한다.
2) 정보시스템 물류거점 투자 및 자동화 추진
물류거점 확보를 통해 배송의 어려움을 보완하며 ERP도입과 POS시스템 도입으로 빠른 배송과 불필요한 비용요소를 줄임으로 물류비절감을 구축하고 있다. 그리고 차량당 적재효율 증대, 기존 물류센터 효율적 운영, 물류 프로세스를 재검증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 구축한다는 방침으로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다.
3) 가맹점 가족화 전략
가맹점주 자녀 학비지원 제도 시행, 가맹점 종합보험 지원, 매출 부진 점포 지원프로그램 진행, 우수 가맹점 해외 연수 기회 부여, 판매 장려금 지급, 신제품에 대한 반품 지원, 체계적인 점주 교육 등과 같은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를 가능하게 하며 가맹점주에게는 영업에만 몰두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및 여건보장을 통해 결과적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와 본사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4) Promotion
1) 스타 마케팅 전략
파리바게트는 초창기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를 위해, 즉 브랜드 네임을 대중화할 필요성으로 김희선, 정우성, 채시라 등 당시에 가장 영향력 있던 톱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으로 파리바게트 광고 전략을 펼치게 되었는데, 현재는 ‘현빈’에 이어 ‘이나영’을 모델로 파리바게트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
2) 다양한 프로모션전략
어린이날, 화이트데이, 발렌타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기념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파리바게트라는 이미지 제고에 노력, 그 결과 또 다른 광고효과와 매출 증대라는 부가적인 실효를 거두고 있다.
그리고 문화행사 지원과 다양한 업체와의 Tie-In Promotion, 그리고 매년 독특한 제품 이벤트를 펼치고 이를 광고, PR기사 등과 연계하거나 고품격 프랑스풍 최고급 베이커리임을 알리는 기술력, 제품력 중심의 PR 기사화를 통해 파리바게트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3)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 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및 요구변화 추세에 맞추어 "멀티숍"운영 및 점포 컨셉 변화를 통해 빵을 사가는 기존 테이크아웃(Take-out)형 대신 아늑한 카페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형 점포로 변화를 주고 있다.
4) 소비자 중심 마케팅전략
소비자 만족을 최대화하기 위한 차별화된 event실시, 사외보 운영, 온라인 쇼핑몰 운영, 해피포인트 카드운영 등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하는 등의 마케팅을 실시한다.
6. 미래 마케팅 제언
(1) 프리미엄마케팅 제언
구매력이 높은 도시 중산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예정이다. 기존의 파리바게트가 빵을 종류별, 품목별로 나누어서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선택의 용이성과 전문화를 추구하였던 것과 같이, 파리바게트에서도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고급 원재료의 사용으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예정이다.
(2) 체험마케팅 제언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직접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나열하는 마케팅 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을 통한 마케팅에서 더욱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파리바게트에서도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고객의 사진을 담은 포스터의 제작 등을 통한 체험 마케팅의 강화가 필요하다.
(3) PPL마케팅 제언
PPL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다. PPL 마케팅을 활용했던 던킨도너츠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달콤한 나의 도시’와 같은 2635세대를 다룬 드라마, 영화 등에 뚜레쥬르를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파리바게트로의 방문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
(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제언
1) 건강을 챙기는 중국 고객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안전성과 건강이 고려된 제품을 출시.
기름진 음식이 보편화된 중국에서는 기름에 관련된 수요가 높은 만큼 관련된 사건사고가 일어난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파리바게뜨 제품에 들어가는 기름의 안전함을 증명하는 “세이프 오일” 마크를 기름이 들어가는 제품의 포장 전면에 붙여놓는 정책을 실행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2) 계절마다 현지화된 새로운 제품 개발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임
중국의 전통음식인 훠궈( 일종의 샤브샤브로 한 그릇에 매운 국물과 담백한 국물을 나눠놓은 요리)를 활용하여 여름과 겨울에 맞춰서 훠궈 빙수와 훠궈 퐁듀를 출시한다. 훠궈 빙수는 다양한 빙수 메뉴를 확보하고 있는 파리바게뜨의 장점을 활용하여 한 그릇에 두 개의 빙수를 모두 먹을 수 있게 함으로서 고객의 다양한 메뉴 선택권을 고려하는 제품이다. 훠궈 퐁듀는 5가지 이상의 소스를 (중국화된 소스와 서구화된 소스) 초콜릿과 빵에 곁들여 먹는 제품으로 현지인들에게 자사의 서구화된 것을 선호하는 고객의 구미에 맞는 제품이다.
  • 가격3,9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7.10.10
  • 저작시기201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539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