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관찰일지 11월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 3세 관찰일지 11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에게 “00이아 00이가 그런 말을 들으면 기분이 어떨까?”라고 이야기하자 “속상해요.”라고 이야기 한다.
또래친구들과 활동 시 종종 트러블이 생기곤 한다. 교사는 또래친구들과 사이좋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11월24일
OHP필름을 보며 “선생님 이거 써도 되요?”라고 이야기한다. 마음대로 그림을 그린다. 다 그린 후 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밑에 깔고 따라 그려본다.
미술활동에 적극참여하며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린 후 스스로 감상하고 표현 할 수 있다.




11월9일
빛을 내는 것들과 빛을 내지 않는 것들 교구를 살피며 장갑그림을 빛을 내는 것들에 붙인다. 교사는 00이를 바라보며 “00아, 장갑은 빛을 안 내지? 빛을 내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다시 찾아볼까?”라고 이야기하자 “아! 맞다. 가로등”이라고 이야기 한다.
빛을 내는 것들과 빛을 내지 않는 것들 교구에 관심을 보여 교사는 활동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빛을 내는 것들과 빛을 내지 않는 것을 찾을 수 있다.
푸른나무반 11월 유아 관찰 기록
결재
담임
원장
.
이름
성 별
생년월일
기록자
관찰내용
(해석)평가


영역별
발달

놀이




·


11월24일
점심시간 00이와 숟가락과 젓가락을 가지고 장난친다. 숟가락이 떨어지자 “선생님 다운이가 제 숟가락 던졌어요.”라고 이야기한다.
골고루 음식을 먹기는 하나 장난이 심해 늘 숟가락과 젓가락을 가지고 장난을 친다. 교사는 바르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11월2일
화장실에서 00이를 바라보며 “선생님이 물을 아껴 써야지 지구가 아프지 않다고 했어~”라고 이야기하며 수도꼭지를 잠근다.
역할 놀이 시 교사는 물을 절약해야 된다고 이야기를 해주었던 것을 기억하고 다른 또래친구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다.




11월18일
자유선택활동 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00이랑 00가 다른 영역으로 향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00이랑 00가 안 놀아줘요.”라고 울먹거린다.
평소 다른 또래 친구들과 잘 어울려 노나 종종 또래친구들과 잘 어울려 놀지 못한다.




11월24일
빨간색 색연필을 이용하여 불꽃을 그린다. 다 그린 후 “선생님 이거 벽에 붙여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불꽃놀이의 색을 이해하고 표현 할 수 있으며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11월14일
바람이 불자 교사는 바람에 날려가는 낙엽을 주운 후 “00야, 바람에 움직이는 것을 손으로 잡아볼까?”라고 이야기하자 바닥에 떨어져있는 깃털을 주운 후 “선생님 깃털이 날아가요.”라고 이야기 한다.
바람에 날아가는 것을 관찰하며 관심을 가진다. 바람의 방향이 어디로 가는지 이해하며 이야기 할 수 있다.
푸른나무반 11월 유아 관찰 기록
결재
담임
원장
.
이름
성 별
생년월일
기록자
관찰내용
(해석)평가


영역별
발달

놀이




·


11월16일
김밥을 다 먹은 후 “선생님, 김밥 더 주세요. 치킨도 먹고 더 먹을래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는 “00야, 치킨도 다 먹고 선생님이 먹고 싶은 거줄게요.”라고 이야기 하자 빨리 먹는다.
평소 고기반찬을 좋아하는 현호는 더 먹고 싶어서 음식을 빨리 먹는다. 교사는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 더 먹을 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11월18일
자유선택활동 시 00가 블록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자 00가 00를 바라보며 “내가 해줄게~ 도와줄까?”라고 이야기 한다.
평소 부적절한 이야기를 많이 하였으나 최근 긍정적인 이야기를 많이 사용한다.




11월10일
돈을 잡는다. “선생님 00이가 돈 다 안줘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는 00의 과일을 잡고 “00가 먼저 얼마냐고 물어보고 계산하면 돈을 줄 거야~”라고 이야기 하였다.
활동 시 다툼이 일어나 교사는 개입하여 사이좋게 활동하는 방법을 다시 알려주었다.




11월25일
미술영역에서 00이가 휴지 심을 가지고 풀을 붙이자 쌓기영역에 있던 현호가 미술영역으로 향하여 “나도 해야지~”라고 하며 휴지 심을 만지며 만든다.
마이크 만들기에 관심이 없던 현호는 민혁이가 만드는 모습을 본 후 관심을 가지며 재료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만들기를 즐긴다.




11월22일
그림자의 모양을 주의 깊게 본다. 유심히 보며 같은 모양 그림자를 찾아 맞춘다.
모양을 유심히 바라보며 모양의 명칭을 알며 그림자 모양과 도형모양을 서로 맞출 수 있다.
푸른나무반 11월 유아 관찰 기록
결재
담임
원장
.
이름
성 별
생년월일
기록자
관찰내용
(해석)평가


영역별
발달

놀이




·


11월23일
하원 시 스스로 잠바를 입고 지퍼를 올린다. 교사는 00를 바라보며 “민아, 스스로 지퍼도 잘 올리고 너무 예쁘다.~”라고 이야기하자 웃는다.
소근육 발달이 빨라 스스로 지퍼를 올릴 수 있다. 교사는 격려와 칭찬을 해주었다.




11월18일
교사가 “오늘은 몇 월 며칠일까요?”라고 이야기하자 “선생님 엄마가 간지러우면 바르라고 약 줬어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물어본 이야기를 대답하지 않고 다른 이야기를 한다. 교사는 민이의 이야기를 존중해주며 다시 교사가 한 번 더 물어보며 이야기를 이어갔다.




11월15일
풍선을 00이에게 건네주며 “00아, 너 보라색 좋아하지? 보라색 토끼 해~”라고 이야기한다. 교사는 00이를 바라보며 “00이가 정말 착하게 양보를 해줬으니깐 00이는 풍선 두 개를 가지고 놀아도 되요.”라고 이야기 하였다.
또래친구들에게 양보를 잘하는 편이다. 교사는 칭찬과 격려를 해주며 보상을 해주었다.




11월3일
물고기 물총에 관심을 보이며 “선생님 비늘을 예쁘게 붙여줄래요~”라고 이야기하며 스티커를 붙인다.
비늘무늬색에 관심을 보이며 비늘무니를 스스로 붙이며 꾸미는 것을 좋아한다.




11월25일
00이가 딸기 한 개를 가지고 오자 “선생님 딸기 겨울에 먹는 거죠~”라고 이야기한다.
딸기가 나오는 계절을 알며 딸기를 관심 있게 관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키워드

관찰일지,   11월,   만3세,   관찰
  • 가격3,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7.11.20
  • 저작시기201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3933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