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릭터 산업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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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글로벌 캐릭터 산업의 이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글로벌 캐릭터 산업 현황
2. 국내 캐릭터 산업 현황
3. 캐릭터 머천다이징 동향
4. 캐릭터 산업 주요 이슈
5. 국가별 캐릭터 산업 이슈

본문내용

세계 캐릭터·라이선스 시장은 글로벌 경제위기 후 경기회복과 이에 따른 소비 심리 증대로 인해 전년 대비 약 5.4% 증가한 1,702억 3,8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마블과 DC를 중심으로 하는 할리우드 히어로 영화의 선전으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만 화, 게임, 애니메이션을 위한 IP(Intellectual Property) 구매가 활발해지면서 성장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캐릭터·라이선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캐나다, 영국 등의 순으로 시장규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성장률은 인도, 중국, 터키, 브라질 등의 순으로 나타나 최근 경제가 급성장하거나 콘텐츠 영역이 성장하고 있는 국가들을 중심으로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이 빠르게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미국의 경우 보통 추수감사절이 끝난 금요일의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상품 매출이 기 록되는데 2015년 블랙 프라이데이에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항목의 라이선스 상품이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84) 또한, 놀이공원 문화가 매우 발달한 까닭에 테마파크를 통 한 라이선스 로열티 수입도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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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8.01.06
  • 저작시기20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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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1042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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