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자동차업체가 벤치마킹할 해외 자동차 브랜드는 무엇인지를 기술하기
2. 어떤 요소를 벤치마킹하면 좋을지를 자신의 의견을 피력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1. 우리나라 자동차업체가 벤치마킹할 해외 자동차 브랜드는 무엇인지를 기술하기
2. 어떤 요소를 벤치마킹하면 좋을지를 자신의 의견을 피력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유명한 자동차업체다. 특히 Lean 생산방식이란 남는 제고가 없는 생산시스템, 군살을 제거하여 생산원가를 낮추는 생산시스템을 의미하는데, 이 때문에 도요타는 자동차업계의 불황에도 천문학적 매출순익을 기록할 수 있었다. 도요타는 자동차 생산에 있어 공정을 세분화하고 이를 철저하게 분석함으로서 남는 자동차 부품을 최소화하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최근 우리나라 자동차업체는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기업이윤이 매년 급감하고 있다고 하는데, 도요타의 Lean 생산방식을 벤치마킹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바꿀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Ⅲ. 결론
이상 본 과제에서는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 살펴보았다. 도요타 자동차는 우리나라 자동차업체 뿐만 아니라 모든 자동차업체의 벤치마킹 대상이되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우리나라 자동차업체는 업계 1위인 도요타 차동차에 대한 벤치마킹을 철저히 진행함으로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도요타 강한 현장의 비밀 (왜 도요타의 현장은 세계 최강인가?) 호리키리 토시오 저 | 구자옥 역 | 동양북스 | 2017.09.11.
Ⅲ. 결론
이상 본 과제에서는 도요타 자동차에 대해 살펴보았다. 도요타 자동차는 우리나라 자동차업체 뿐만 아니라 모든 자동차업체의 벤치마킹 대상이되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우리나라 자동차업체는 업계 1위인 도요타 차동차에 대한 벤치마킹을 철저히 진행함으로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Ⅳ. 참고자료
도요타 강한 현장의 비밀 (왜 도요타의 현장은 세계 최강인가?) 호리키리 토시오 저 | 구자옥 역 | 동양북스 | 2017.09.11.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고객만족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과 향후 전망에 관하여
- 연료전지 자동차
- [경제] 한미 FTA가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부품 심층적 조사)
- 현대자동차 북미 진출 사례 분석
- 한국 자동차산업의 발전, 한국 자동차산업의 특징, 한국 자동차산업의 위상, 한국 자동차산업...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행정학원론] 사회 이슈(10,24 ~ 10,30)와 정부 개입에 대한 의견 - 자동차 수출시장
- [일본자동차, 일본자동차와 자동차부품기업, 일본자동차와 자동차보험, 교육훈련제도, 도요타...
- 쉐보레(대우자동차, GM대우)의 약력, 주요사항, 쉐보레(대우자동차, GM대우)의 환경, 현황, ...
- 생활속의자동차-레포트
- 현대자동차, 도요타(토요타/ Toyata) 경영분석, 도요타 리콜사태의 원인과 전개, 대응 및 현...
- 완성차 업계와 부품업체의 협력관계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