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경영론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항공사 경영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항공서비스 산업의 직업 기회
항공 산업의 발전사
항공기와 공항의 이해, 항공사 업무
항공서비스의 이해, 전략적제휴
항공 예약 및 발권, 수익경영
공항여객 서비스, 요금구조

본문내용

항공 서비스 직업기회
채용방법 및 급여수준 - 채용방법: 서류전형, 집단토론(한글/영어), 최종면접(한글/영어) - 연봉수준(신입): 국적사 3,000만원~, 외국항공사 2,000만원~(항공사별 차이 ) - 근무조건: 주 40시간, 주5일제, 연차 15일(매2년마다 1개씩 추가) - 항공권 혜택: 본인 및 가족들에게 무료항공권 or 항공료의 10% 비용 구입 - 정년: 보통 55세 근무부서 (캐세이패시픽 한국지사)지상근무직원으로 근무 가능 부서는 여객판매, 화물판매, 예약발권, 마케팅, 여객운송, 화물운송, 기술부, 인사총무부, 경리부 및 부산 지점.   계약직/정규직 - 일반 지상직 채용을 보면, 대졸공채, 계약직, 아웃소싱으로 구분 - 대졸공채: 항공사 관리자 목적, - 계약직: 1~2년 계약기간 이후 정직원 - 아웃소싱: 항공사 유니폼을 입고 있지만, 실제는 아웃소싱 회사 소속임 - 외국항공사의 경우, (i)본사에서 직영체제, (ii)사장을 선임해서 운영. - Branch (본사 직영): 복지, 근무조건도 본사 수준이며, 본사와 직접업무(CX) - GSA(General Sales Agency,사업주 별도): 한국적 근무분위기, 복지 다름(SQ)

항공여객에서의 판매 -항공기의 공간과 부대서비스 이외에도 비행에 관한 정보,
여정상의 공항정보,목적지 정보 등 항공여행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여행 중 여정 및 일정변경,항공사 변경,기타 비 예정상황을 처리해주고
해결하는 것이다.이것은 또한 여행 후 불만사항이나 제안사항을 고객으로부터 접수하여
해당부서에 피드백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하는 업무까지도 판매의 범위에 포괄하기 때문에
항공사조직 전반에 걸쳐 판매의 개념이 공유되어야만 서비스상품의 선호도를 높일 수 있다.
  • 가격1,700
  • 페이지수72페이지
  • 등록일2018.11.21
  • 저작시기2018.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10703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