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계 소설론] - 춘향전과 기존 가요와의 교섭 양상 - 남호거사 성춘향가 중심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판소리계 소설론] - 춘향전과 기존 가요와의 교섭 양상 - 남호거사 성춘향가 중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南湖居士 成春香歌>의 삽입가요 검토

3. <南湖居士 成春香歌>의 삽입가요 양상
3.1. <성춘향가>와 시조 : 춘수만사택하니 물이 만하 못오던야
3.2. <성춘향가>와 12歌詞 : 黃鷄詞
3.3. <성춘향가>와 잡가 : 十杖歌
3.4. <성춘향가>와 무가 : 四壁圖 사설
3.5. <성춘향가>와 다른 판소리 : ‘거 누가 날 찾나’
3.6. <성춘향가>와 민요 : ‘이어사의 南行대목’

4. <성춘향가>와 판소리 향유층의 장르 활용 성향

5. 결론을 대신하여

▣ 참고문헌

본문내용

  • 가격2,000
  • 페이지수13페이지
  • 등록일2019.02.09
  • 저작시기2019.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8400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