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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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포지셔닝의 개념과 포지셔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포지셔닝의 개념

II. 포지셔닝 전략의 절차
1. 경쟁우위요소의 확인
2. 포지셔닝할 경쟁우위요소의 선택
3. 포지셔닝할 요소의 전달
4. 재포지셔닝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 있는 각 제품들이 어떻게 소비자에게 포지셔닝되고 있는가를 그림으로 표시한 것으로써 자사제품의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포지셔닝할 경쟁우위요소의 선택
경쟁우위요소를 확인한 후에는 기업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의 경쟁우위요소 중에서 포지셔닝의 대상으로 삼을 만한 가장 강력한 요소를 선택해야만 한다.
3) 포지셔닝할 요소의 전달
포지셔닝할 경쟁우위요소가 결정되었으면 이제는 목표고객에게 포지셔닝할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 기업의 마케팅 믹스도 결국은 이러한 포지셔닝전략을 뒷받침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4) 재포지셔닝
일단 포지셔닝이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또는 확실하게 포지셔닝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이를 수정 보완하여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을 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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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0.01.27
  • 저작시기202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23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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