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산업론-컨벤션산업활성화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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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회의산업론-컨벤션산업활성화방안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컨벤션 관련 시설 집적화
2. 교통 시설 개선
3. 숙박시설 개선
4. 문화관광 상품개발과 시설 확충의 필요성
5. 국제교역전 육성
6. 컨벤션 기획업에 대한 지원
7. 홍보활동의 다각화

본문내용

및 행사를 유치하기 위해서 국내에 있는 국제회의 유관 기관 및 업계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한 홍보활동의 다각화가 필요하다.
국내 컨벤션산업은 큰 전시장만 있으면 저절로 굴러가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전시장을 짓는것에만 급급하여 컨벤션산업을 잘 활성화시키지 못하였다. 전시장 규모도 규모이지만 기반시설 못지않게 중요한 게 전시장을 채우는 내용물이다. 전시공간 확충 외에 경쟁력 있는 전시주최자와 기획자 육성도 시급하다. 아울러 무역거래를 위한 전초전 성격의 전시회가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
앞서말한 바와 같이 컨벤션산업은 나라의 경제 및 사회, 문화 등 여러분야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어마어마하다. 큰 국제회의를 하나만 개최한다고 해도 국가에 가져오는 경제적 이익이 크다.
따라서 이렇게 국가에 여러모로 도움을 주는 컨벤션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방법이외에도 여러 가지 국가적 전략으로 컨벤션산업을 활성화시켜 국가 경제에 한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 참고자료
글로벌 컨벤션산업론 - 김영우, 우영준, 김성태 저
전시마케팅 - 서민교, 김돈유 저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 지식경제부
지자체의 장소 마케팅으로서 컨벤션 산업 활성화 방안 - 이신숙

키워드

무역,   관광,   국제회의,   MICE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0.05.11
  • 저작시기2009.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3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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