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에뛰드하우스 기업분석과 제품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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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에뛰드하우스 기업분석과 제품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에뛰드하우스 소개

2. 에뛰드하우스 제품특징

3.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차별화된 마케팅
(2) 공주마케팅
(3) SNS마케팅
(4) 광고전략
(5) 이벤트마케팅

본문내용

보를 제공한다.
(4) 광고전략
과거와 현재 모두 에뛰드하우스 광고 속에는 핑크색이 반드시 등장하고 모델들의 깜찍·발랄함을 통해 사랑스러움을 표현한다는 것에서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과거의 광고 속에서는 광고 모델들의 역할이 대학생이었지만, 최근에는 화장품의 사용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타겟층도 낮아져 그를 반영하기 위해 광고 모델의 역할이 십대로 낮아졌다는 것에 변화가 생겼다. 그 사례례로 에뛰드하우스는 과거 대학생들의 발랄함보다는 십대의 사랑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교복을 입고 학교에서 일어나는 십대남녀의 두근거리는 관계를 주로 나타내고 있다. 주로 에뛰드하우스의 제품을 통해 여자 모델들의 사랑스러움을 한껏 뽐내고 그에 남자 모델들이 반한다는 내용이다.
(5) 이벤트마케팅
에뛰느하우슨 매월 7일을 프린세스 데이라 하여 기프티콘(할인쿠폰)을 천 원 주고 구입하면 전품목 40%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바있다. 즉 평소에는, 제품 구매시 BC카드나 삼성카드로 결제하면서 에뛰드하우스 맴버쉽 ‘프린세스 라이센스’ 카드(OK 캐쉬백 카드 겸용)와 SKT 맴버쉽 카드를 제시하면, 프린세스 포인트 1%, OK 캐쉬백 2%, 해당 신용카드 1% 등 포인트 적립과 동시에 SKT 맴버쉽 포인트 차감으로 최대 10~20%(VIP)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린세스 특권 se7en’을 기획한 에뛰드 전략파트 김종삼 과장은 “모든 고객들의 입맛을 맞추지 못하는 판촉물 증정보다는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최대한 이용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게 유도하면서 브랜드 컨셉을 녹이는 것”이 핵심전략이라고 밝혔다.
  • 가격3,3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1.04.05
  • 저작시기2021.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47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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