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보육실습의 의의
2.보육실습의 목표와 구체적인 내용
3.보육실습 목표에 대한 나의생각
•부정적인측면
•긍정적인측면
Ⅲ.결론
Ⅳ.참고문헌
Ⅱ.본론
1.보육실습의 의의
2.보육실습의 목표와 구체적인 내용
3.보육실습 목표에 대한 나의생각
•부정적인측면
•긍정적인측면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론과 실제로 적용이 되지 않는 아동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고 당황하는 예비교사들이 많다. 이러한 사례로 인해 결국 보육교사의 길을 포기 하는 경우도 생기곤 하는데, 이처럼 보육실습은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고 장래에 본인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지 검토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신의 역량을 파악하는 의미로서 아주 중요한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보육실습은 현직지도교사들의 입장에서는 실습생에게서 최신정보와 새로운 자극과 신선한 아이디어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받아서 자신의 교수방법에 활용 하는 기회가 될 수 있고, 자신의 운영과정과 절차를 다시 검토하고 더욱더 바람직한 교사가 되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실습 기관에서는 실습생중 우수한 측면의 학생을 미리 확보하는 기회로서 우수한 보육교사를 미리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이러한 부분들로 살펴보아 보육실습은 꼭 필요한 필수 과목중 하나임에 틀림없고, 장래 보육교사를 준비하는 예비 보육교사들에게는 자신들의 실습을 평가하며 반성적인 사고를 통해 자신의 보육활동을 추후 개선하고 보완하며 보다 더 나은 미래 보육교사로 양성할 수 있도록 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
추천자료
- 영유아 교수법의 교수유형 (설명법, 개념학습법, 탐구학습법, 문제 중심 학습법, 협동학습법,...
- 한국보육진흥원의 전략목표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아동건강교육4E)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
- (아동건강교육 E형)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건강
- 특수아교육 D형 의사소통장애, 시각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방송대 교육심...
- 한국보육진흥원(2013)은 보육실습의 구체적 목표를 7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 한국보육진흥원(2013)은 보육실습의 구체적 목표를 7가지를 제시하고 있는데 해당되는 구체적...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1 기말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배경 및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