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국제경영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의 샴푸 시장은 세계 시장과는 다르게 차별적인 특수성이 보이면서도 전략적인 중요도 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본사 차원에서의 지원이다. 혹은 투자와 자율권의 한계가 보인다. 현지 경쟁자가 가지는 뛰어난 능력이나 다국적 기업이 보이는 취약한 영업력을 고려했을 때 다국적 기업의 시장 부진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현지화 전략을 실천할 필요가 있다. 글로벌화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고 현지 시장이 발달하며 글로벌화되는 것에 따라 표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이 쉬워지고 통합적인 관리 역시 쉬워지지만 일정한 수준에 이른 시장의 경우, 글로벌화에 이어 탈 글로벌화, 그리고 현지 시장의 개별적인 발달이 진행되는 동시에 이는 경쟁적인 우위로 보인 프로세스가 역으로 작용하게 할 것이다. 한국의 샴푸 시장은 이미 빠르게 성장하면서 동시에 과도한 경쟁을 함께 경험하고 있다. 또한 문화적인, 사회적인 특수성을 반영한 독자적인 발달 역시 진행하는 중이다. 그랬을 때 계속되는 표준화 전략의 강조가 시장에서의 부진을 초래한 것이다.
4. 참고문헌
1. 다국적기업의 현지 판매부진 원인에 대한 연구 : 한국의 샴푸 시장 사례를 중심으로
이정은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2013

키워드

  • 가격4,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9.01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24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