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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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텔레마케팅 )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한국 사회의 텔레마케팅
2. 본론: 마케팅의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과 외부환경분석
(2) 브랜드 환경분석
3. 결론: 환경분석의 중요성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의 조건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구사한 덕분이다. 적절한 환경분석은 국민 정서와 같이 절대 변하지 않을 것 같은 조건도 변하게 만든다.
만일 ‘틴더’가 내부환경분석에만 집중했다면,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생긴 시장변화의 흐름을 좇지 못했을 것이다. 오히려 대면 만남을 조장하는 앱으로 더욱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줬을 수도 있다. 또 만약 ‘틴더’가 외부환경분석에만 집중했다면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을 단기간에 앱으로 유입하게 할 수는 있더라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는 없었을 것이다. 현재 한국 앱 시장에는 다양한 데이트앱이 나와 있는데, 꾸준히 유입 자가 있으면서도 이용자 수를 유지하는 앱은 많지 않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반드시 내부환경분석과 외부환경분석 모두 다 필요하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우리 나라 기업의 텔레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아웃소싱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신미두, 서울:숙명여자대학교, 2001
www.riss.kr/link?id=T8244092
「학원마케팅이 경영성과에 주는 영향 분석 : 7P마케팅을 중심으로」, 조은지, 서울: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
www.riss.kr/link?id=T15302567

키워드

  • 가격4,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9.05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30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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