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 )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과논리및논술 )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교과논리및논술
1. (1) ‘논리적인 사람’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교재 및 강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생각하는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을 의미하는지 한 문장으로 표현하시오.
2. 학창시절 본인이 가장 좋아했던 선생님을 떠올린 후, 그 선생님을 왜 가장 좋아하는지 이유를 생각해 보시오.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한 논술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고, 이를 위한 ‘개요’를 작성하시오.

목차

1. 논리적인 사람
-1) 논리적인 사람을 정의하는 방법
-2) 논리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2, 학창시절 내가 가장 좋아했던 학원 과학 선생님
-1) 중학교 2학년의 나
하였고, 이를 통해 수도권 대학에서 밀어주는 학과를 다닐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2) 과학 선생님을 좋아했던 이유
-3) 내가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본문내용

들을 보며 느꼈을 것이다. 인생은 공부가 전부는 아니지만 공부를 통해 자신이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즉 우리는 학업이 전부는 아니지만, 20대 초반부터 30대 초반까지 대학 이름과 학과의 타이틀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기에 지금 학업의 기회가 있는 나에게 진실 된 마음을 전한 것이다.
두 번째로 그는 무서웠지만 가장 확실했던 선생님이기 때문이다. 초록색 테이프가 감겨진 몽둥이로 지각생과 숙제를 하지 않은 사람들을 때렸던 선생님은 때린 학생들에게 무섭게 다가가지 않았다. 오히려 잘못된 언행이나 방황을 했을 때 바로 잡는 역할을 함으로써 그들을 바로 잡도록 노력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중학교 1학년 놀기만 좋아했던 나는 중2만의 비범한 생각을 가지려는 찰나에 선생님이 나를 구할 수 있었다. 그렇기에 그 선생님의 몽둥이는 나에게 인생의 뱃머리인 것이다.
-3) 내가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에 대해 얘기해보자. 내가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교사는 지식이 많은 교사가 아니다. 즉, 교사는 학생이 있기에 존재하는 것이다. 학생은 가르침을 배우는 스승인 교사의 말을 들어야 하지만 교사는 학생의 말을 선택적으로 듣게 된다. 그러나 훌륭한 교사는 학생이 교사의 말을 들을 때 교사가 학생한테 듣는 말을 더 기울일 수 있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교사라고 생각한다. 내가 경험 했던 학원 과학 선생님 또한 그랬다. 과학 선생님은 내가 너무 힘들다고 얘기할 때 그는 오히려 나의 성격을 알아채고 더 뜨거운 성냥 불씨를 던져 나의 학업에 대한 열정을 키웠다.

키워드

  • 가격4,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9.05
  • 저작시기202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324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