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패스트 패션의 분석
1. 나만의 패스트 패션
2. 소비제품
3. 구매경로
4. 구매습관
Ⅲ. 패스트 패션의 소비
1. 소비에서 기대하는 이점과 혜택
2. 가치관
3. 개인적 의미
Ⅳ. 소비 트렌드와 특징적 행동
Ⅴ. 의견과 결론
참고사이트
Ⅱ. 패스트 패션의 분석
1. 나만의 패스트 패션
2. 소비제품
3. 구매경로
4. 구매습관
Ⅲ. 패스트 패션의 소비
1. 소비에서 기대하는 이점과 혜택
2. 가치관
3. 개인적 의미
Ⅳ. 소비 트렌드와 특징적 행동
Ⅴ. 의견과 결론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기고 부담 없이 재 구매 할 수 있다. 명품에나 고가의 브랜드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쉽게 구매 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인 만큼 관리하기 편한 소재가 많기 때문에 비용 면에서도 적게 든다. 평소 외출 시에도 패션 감각이 떨어지지 않으므로 늘 착용하고 외출을 한다. 그래서 재 구매의 욕구가 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자칫 저렴해 보일 수 있는 의류들을 중간 브랜드 가방이나 신발 기타 액세사리들과 함께 매치함으로써 패션 감각과 질적인 면이 상승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Ⅵ. 의견과 결론
패스트 패션의 경우 유행 하는 옷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지만 무분별한 구매는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패스트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써 유행하는 트렌드를 접하고 경제적으로 절약효과를 누릴 수는 있지만, 조금 더 생각해보고 과연 내게 정말 필요한 것인가를 고려해 보고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다.
패스트 패션 기업들은 제품의 질을 조금 더 향상 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질이 좋아지면 소비자는 그 제품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소비자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SPA, H&M, Uniqlo 가서 옷을 살 때 간혹 가격대비 질이 너무 떨어지는 제품 들이 있다. 그런 제품은 소비자들이 외면하게 되므로, 그로인해 크게 보면 환경적, 경제적 손실이 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번 과제를 하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패션 문화를 알게 되었다. 항상 옷을 살 때는 비싼지 싼지 가격을 먼저 보고 판단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는데, 과제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트렌드 선택과 액세사리 선택을 하는데 있어 어떤 것에 포인트 주어야 하는지도 알게 되고 내가 어떤 소비 트렌드를 소비하는지도 몰랐는데 과제를 하면서 잘 알게 되었다. 간혹 신세계 매장으로 들어 갈 때H&M을 지나가곤 한다. 그 제품들을 잘 사지는 않았지만 매장을 한번 둘러보면 소재와 스타일들이 독특한 것들이 많았다. 왜 저런 옷과 액세사리를 팔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는데, 패스트 패션을 함으로써 그런 것들을 이해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나라에 있는 대부분의 대형 패스트 업체들은 외국 기업 이였다. 너무 안타까웠다. 우리나라업체들도 외국의 대형 패스트 패션 업체들 같은 대형 패스트 패션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 활발한 경제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참고 사이트
◆ 내가 아는 카페 Mon-Sun http://cafe.daum.net/csllsz
Ⅵ. 의견과 결론
패스트 패션의 경우 유행 하는 옷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지만 무분별한 구매는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패스트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써 유행하는 트렌드를 접하고 경제적으로 절약효과를 누릴 수는 있지만, 조금 더 생각해보고 과연 내게 정말 필요한 것인가를 고려해 보고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다.
패스트 패션 기업들은 제품의 질을 조금 더 향상 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질이 좋아지면 소비자는 그 제품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소비자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SPA, H&M, Uniqlo 가서 옷을 살 때 간혹 가격대비 질이 너무 떨어지는 제품 들이 있다. 그런 제품은 소비자들이 외면하게 되므로, 그로인해 크게 보면 환경적, 경제적 손실이 올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번 과제를 하면서 전에 알지 못했던 다양한 패션 문화를 알게 되었다. 항상 옷을 살 때는 비싼지 싼지 가격을 먼저 보고 판단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는데, 과제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트렌드 선택과 액세사리 선택을 하는데 있어 어떤 것에 포인트 주어야 하는지도 알게 되고 내가 어떤 소비 트렌드를 소비하는지도 몰랐는데 과제를 하면서 잘 알게 되었다. 간혹 신세계 매장으로 들어 갈 때H&M을 지나가곤 한다. 그 제품들을 잘 사지는 않았지만 매장을 한번 둘러보면 소재와 스타일들이 독특한 것들이 많았다. 왜 저런 옷과 액세사리를 팔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었는데, 패스트 패션을 함으로써 그런 것들을 이해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리나라에 있는 대부분의 대형 패스트 업체들은 외국 기업 이였다. 너무 안타까웠다. 우리나라업체들도 외국의 대형 패스트 패션 업체들 같은 대형 패스트 패션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 활발한 경제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참고 사이트
◆ 내가 아는 카페 Mon-Sun http://cafe.daum.net/cslls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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