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1_청소년리더십개발-청소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의 주요 발달적 특징인 이상주의(Idealism), 독립 추구(Quest for independence), 정체성 형성(Identity formation)에 대해 작성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청소년1_청소년리더십개발-청소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의 주요 발달적 특징인 이상주의(Idealism), 독립 추구(Quest for independence), 정체성 형성(Identity formation)에 대해 작성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청소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의 주요 발달적 특징인 이상주의(Idealism), 독립 추구(Quest for independence), 정체성 형성(Identity formation)에 대해 작성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2. 대체로 우리는 안전을 지향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특별한 순간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에서 행동하기도 합니다.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 상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살아온 삶 속에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의 순간을 떠올려 보고, 그때 자신은 어떻게 행동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critical review of the literature. Psychological Bulletin, 88(1), 1-45.
Allen, J. P., & Land, D. (1999). Attachment in adolescence. Handbook of attachment: Theory, research, and clinical applications, 319-335.
Erikson, E. H. (1968). Identity: Youth and crisis. Norton.
Marcia, J. E. (1966).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ego-identity statu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5), 551-558.
Bass, B. M. (1990). From transactional to transformational leadership: Learning to share the vision. Organizational dynamics, 18(3), 19-31.
Bennis, W. G., & Nanus, B. (1985). Leaders: Strategies for taking charge. Harper & Row.
Goleman, D. (2000). Leadership that gets results. Harvard Business Review, 78(2), 78-90.
Yukl, G. A. (2010). Leadership in organizations (Vol. 7). Pearson Education.
  • 가격1,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3.20
  • 저작시기2023.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102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