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본문내용
내 용
3월
~
8월
기본생활
“OO야. 기저귀 갈자” 라고 부르자 웃으며 뒤로 물러난다. “OO 쉬야 많이 했네” 라고 이야기하자 기저귀를 만져보고 기저귀 갈이 매트로 온다. “쉬 정말 많이 했네. 기저귀 갈아줄게요” 라고 이야기하자 “네” 라고 말하며 기저귀 갈이 매트에 눕는다.
신체운동
“상자 수레를 끌어 볼까요?”하며 수레의 끈을 OO의 손에 전해주자 상자 수레를 끌고 걷는다. “수레에 놀잇감을 담아 볼까요?” 하자 종이블록을 상자에 담는다. “출발!”하자 OO는 상자 수레를 끌고 간다.
사회관계
친구들 놀이를 탐색하고 놀이를 안하다가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서 놀이를 하고 친구에게“ 이렇게 하는거야” 말하며 가르쳐 주기도 하면 함께 놀이를 한다. 처음 낮 가리는 듯 보였으나 친구들에게 스스럼 없이 다가가서 함께 놀이하고 알려주고 도와주고 함께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손을 귀에 대고 여보세요 나예요 친구를 쳐다보며 말을 한다. 고개를 숙이고 책을 보며 손에 침을 묻히며 책장을 넘긴다. 혼자서 말을 많이 하고 친구에게 반응을 보이며 말을 해 또래와 기본적인 언어소통이 된다.
예술경험
청진기를 귀에 걸고 아기 인형의 배에 대고 “아기 아야해?”하고 말한다. 교사가 어디 아픈지 묻자 “배가 아야해” 라고 말한다. 옆에 누운 친구를 보고 교사가 “OO도 누워있네, 어디가 아픈가~?” 라고 묻자 OO의 머리를 만지며 “아야해?” 라고 물어본다.
자연탐구
가족 사진을 보며 손가락으로 얼굴을 가리킨다. “OO 엄마 어딨지? 하자 여러 군데를 가리킨다. ”여기 있네“ 하고 알려주자 손가락으로 엄마 얼굴을 누른다.
3월
~
8월
기본생활
“OO야. 기저귀 갈자” 라고 부르자 웃으며 뒤로 물러난다. “OO 쉬야 많이 했네” 라고 이야기하자 기저귀를 만져보고 기저귀 갈이 매트로 온다. “쉬 정말 많이 했네. 기저귀 갈아줄게요” 라고 이야기하자 “네” 라고 말하며 기저귀 갈이 매트에 눕는다.
신체운동
“상자 수레를 끌어 볼까요?”하며 수레의 끈을 OO의 손에 전해주자 상자 수레를 끌고 걷는다. “수레에 놀잇감을 담아 볼까요?” 하자 종이블록을 상자에 담는다. “출발!”하자 OO는 상자 수레를 끌고 간다.
사회관계
친구들 놀이를 탐색하고 놀이를 안하다가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서 놀이를 하고 친구에게“ 이렇게 하는거야” 말하며 가르쳐 주기도 하면 함께 놀이를 한다. 처음 낮 가리는 듯 보였으나 친구들에게 스스럼 없이 다가가서 함께 놀이하고 알려주고 도와주고 함께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손을 귀에 대고 여보세요 나예요 친구를 쳐다보며 말을 한다. 고개를 숙이고 책을 보며 손에 침을 묻히며 책장을 넘긴다. 혼자서 말을 많이 하고 친구에게 반응을 보이며 말을 해 또래와 기본적인 언어소통이 된다.
예술경험
청진기를 귀에 걸고 아기 인형의 배에 대고 “아기 아야해?”하고 말한다. 교사가 어디 아픈지 묻자 “배가 아야해” 라고 말한다. 옆에 누운 친구를 보고 교사가 “OO도 누워있네, 어디가 아픈가~?” 라고 묻자 OO의 머리를 만지며 “아야해?” 라고 물어본다.
자연탐구
가족 사진을 보며 손가락으로 얼굴을 가리킨다. “OO 엄마 어딨지? 하자 여러 군데를 가리킨다. ”여기 있네“ 하고 알려주자 손가락으로 엄마 얼굴을 누른다.
추천자료
- 만1세 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5명 분량
- 만1세 영역별 1학기 영아 관찰일지 5명 10페이지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3월-8월) 만1세 관찰일지와 영역별 발달평가 (10명분량 관찰일지)
- 만3세 5명 관찰일지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0Page분량)
- 만1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6개영역별 관찰내용과 평가 / 평가인증 통과 관찰...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3월~8월 관찰일지 만1세 5명)
- 만3세 3월~8월 1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 3세 (만1세) 9월~2월 2학기 관찰일지 5명 6개영역 관찰일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