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3월~8월 1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3월~8월 1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일상,놀이영역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관찰내용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일상생활
(4) 놀이활동
(5) 일상생활
(6) 놀이활동

2. 1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견을 조율하여 놀이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친구와 놀이시 생기는 갈등을 교사나 친구와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점심시간에 밥을 다 먹고는 숟가락, 포크를 내려 놓고 가만히 앉아있는다. 다 먹었냐고 물으니 고개만 끄덕인다. 반찬도 먹어야지 했더니 포크로 집는 시늉만 한다.
놀이활동
오전 자유선택활동 시간 놀이 모습이 담긴 조각 퍼즐에 관심을 보이며 맞춰본다. OO는 모양이 제각각인 퍼즐을 처음 맞출 때에는 어려워하는 것을 볼 수 있으나 몇 차례 시도한 뒤 그림과 잘린 조각의 모양을 살펴보며 쉽게 맞춘다.
일상생활
식사를 하다 OO가 교사에게 젓가락을 보여주며 “선생님 나는 젓가락 할 수 있어요” 이거 봐요” 라고 말하며 젓가락으로 깍두기를 잡는다.
놀이활동
OO가 그림책을 내밀며 같이 색칠하자하고 이야기하자 OO도 그림책을 내밀며 나랑도 같이 하자 하고 조른다. “한명씩 차례로 색칠하면 되겠다"하고 이야기 해주자 OO가 “내가 OO랑 OO 그림책을 5분씩 같이 색칠해줄게"하며 친구들에게 이야기 한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하자마자 “OO야! 우리 블록 놀이하자!” 라며 반갑게 인사한다. 그 뒤 가방을 정리하고 “우리 뭐 만들어 볼까?” 라며 함께 레고 블록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바깥놀이 시간 OO는 산책을 하며 묶여있는 강아지를 보고는 “선생님 강아지는 멍멍 하고 꼬리를 흔들고 있어요” 라고 이야기를 한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음식에 대한 편식이 다시 있으며 밥과 국 좋아하는 음식 외에는 먹지 않는다. 다 먹고도 물어보지 않으면 더 달라고 도 안하고 다 먹었다고 말하지 않고 그냥 계속 앉아 있는다. 그리고 OO는 친구들이 마음 상하지 않게 배려해주고 항상 친절하여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는 친구들 사이에 앉아 블록 쌓거나 공룡 놀이를 좋아한다. 친구들과 소통하지 않고 혼잣말을 즐겼으나, 요즘들어 친구와 간단한 대화를 주고 받곤 한다
놀이활동
풍선을 머리 위로 높이 던지고 받는 놀이를 하면서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친구와 주고 받으며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OO가 “선생님 쉬 마려워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낮잠 자기전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나오지 않고 장난치는 모습이였다.
놀이활동
OO가 수수깡을 여러 모양으로 쪼갠다. 종이에 자신이 쪼개었던 수수깡을 붙이며 다양한 모양을 구성한다. 완성한 수수깡 모양 집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수수깡으로 만든 집이야! 멋있지?” 라고 말하며 자신의 작품을 소개한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하여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 OO는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나 엄마랑 아빠랑 두 번 더 자고 할머니네 집 가기로 했어요! 거기에는 귤도 있고 잡채도 있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친구 손가락에 밴드를 붙여주는 모습을 보고 OO가 교사 옆으로 와서 앉는다. 교사에게 “선생님 친구 아파요?” 라고 묻고는 자기 바지를 무릎까지 올려 교사에게 보여주고 “OO 봐요 고양이가 이렇게 해서 피가 났어요. 4밤자고 나았어요.” 라고 이야기 하여 “OO 많이 아팠겠네, 이제 다 나았어요?”라고 물으니 OO가 고개를 끄덕이며 “응!” 이라고 대답한다.
1학기 발달평가
친구들이 줄서서 기다리니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며 화장실에서 장난치고 있었다. 화장실에서 장난치면 안되는 이유를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았다. 그리고 OO는 기본생활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하며, 친구들과 더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격려를 요한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실외활동시간 교사와 친구들이 함께 술래잡기를 한다. 교사가 OO의 이름을 부르며 잡으러 뛰어가자 웃으며 천천히 뛰어간다. 교사가 잡은 후 “잡았다”라고 하자 “으억”소리를 낸다
놀이활동
나뭇가지를 들고 땅을 파 다가 개미집을 발견하고 구멍을 더 크게 파고 있다. OO가 함께 구멍을 파면서 구멍이 커지자 “개미가 얼마나 많이 있을까!” 하며 개미집 구멍을 들여 다 보며 땅을 판다
일상생활
점심 시간에 OO가 호박을 가리키며 “OO는 이거 안 먹어봤어요 싫어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작은 호박을 먹어보고 맛을 선생님에게 알려줄 수 있을까?”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호박을 포크로 찍어 먹는다. 한 두 번 오물오물 씹은 뒤 교사에게 찡그린 표정으로 엄지를 세워 보여준다.
놀이활동
OO가 매트에서 구르기를 하다가 교사와 눈을 마주친다. ‘선생님도 구르기 해봐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함께 구르기를 하자 깔깔 소리내어 웃는다.
만3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할 때 OO가 교사를 보고 웃으며 손을 흔들며 인사를 한다. 교사가 OO에게 “안녕하세요” 인사를 하니 OO가 웃으며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한다.
놀이활동
가족사진을 보는 OO에게 교사가 “사진 속에 누가 있니?”라고 묻자, “엄마, 아빠, OO”라고 말하며 자신을 가리킨다. 교사가 다시 “어디에서 찍은 사진이야?” 라고 묻자 “집!” 이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OO는 엄마와 눈이 많이 닮은 것 같다~” 라고 하자 “엄마랑 OO가 똑같아!” 라고 말한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자연 탐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찰하고 탐색하기를 즐겨한다. 그리고 학기 초부터 선호하지 않던 음식도 시도해보며 편식이 개선되고 있다. 또한 OO는 안전하게 생활하는 법을 알고 지키고 있다. 매트에서 구르기를 하다가 교사와 눈을 마주친 후로 교사에게 활동을 제안한다
  • 가격6,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3.25
  • 저작시기2023.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173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