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 8명 관찰일지 및 총평 (발달평가 포함 / 놀이활동,일상생활 구분 / 아주 자세합니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2세 1학기 8명 관찰일지 및 총평 (발달평가 포함 / 놀이활동,일상생활 구분 / 아주 자세합니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아 #1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2) 영아 #2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3) 영아 #3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4) 영아 #4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5) 영아 #5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6) 영아 #6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7) 영아 #7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8) 영아 #8
- 관찰일지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 발달종합평가

본문내용

놀잇감 공이나 동그란 물체가 굴러가는 모습을 복 바닥에 공을 굴린다.
7월
일상생활
OO는 왼손으로 숟가락을 들고 오른손으로 그릇을 잡고 먹는다. 숟가락으로 코코볼과 우유를 떠 먹고 그릇을 들고 우유를 마신다. 숟가락을 입에 물고 허공을 바라본다
8월
놀이활동
아기를 포대기로 앞으로 업은뒤에 캥거루 사진을 보고 두발로 뛰기한다. ‘캥거루는 아기를 안고 뛰어요’라고 말하면서 아기를 두팔로 감싸고 두발로 껑충 뛰어 교실을 한바퀴 돈다.
발달
종합평가
화장실에 가고 싶은 의지를 말로 표현하며 혼자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다. 소변기를 사용하는데 능숙하며 놀이활동을 하다가 급하게 화장실에 갈 때도 있다. 엄마, 아빠 물건에 관심을 보이며 역할에 맞게 모방하여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OO는 간식을 먹는 도중에 숟가락을 입에 넣고 가만히 있는 모습이 보였다. 평소 도구로 친구에게 장난을 걸어 도구가 바닥에 떨어지는 모습이 자주 발생하여 교사가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나누고 있다. 신체 균형감각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스스로 신체를 조절하여 이동운동이나 균형감각을 필요로 하는 활동도 잘한다.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고 있어 움직임을 조절할수 있다.
1학기 관찰일지

구분
관찰내용 (OO 어린이)
3월
일상생활
OO가 배낭에 물놀이 용품을 붙이자 OO가 관심을 보이고 물놀이 용품을 배낭에 붙이고 있다. OO가 아는 물놀이 용품이 나오면 “이건 튜브네, 안경이네 ”라고 이야기 하며 붙인다.
4월
놀이활동
아나바다 시장놀이를 하며 OO도 사고 싶은 물건을 사보기 위해 둘러본다. 이내 장난감코너에 마음에 드는 것이 있는지 장난감코너 앞으로 간다. 가져오지는 못하고 쭈뼛쭈뼛 서있다가 이내‘OO 어떤거 갖고싶어?~ 가지고싶은거 가져와볼까?’ 라는 교사말에 가지고 싶은 장난감을 꺼내온다.
5월
일상생활
친구가 갖고 있는 친구의 물건이 마음에 드는지 친구에게 ‘나 이거 가지면 안돼?’ 라고 묻는다. 친구가 ‘안돼~’ 라고 대답하자 ‘치이’ 하고서 말하며 토라진다. 교사가 친구의 물건에 대해 상호작용해주자 친구에게 다시 다가가 ‘나랑 같이 놀자’ 라고 말하며 친구와 놀이를 한다.
6월
놀이활동
자유놀이 시간 OO는 OO랑 같이 휴대폰 장난감으로 놀이를 한다. 휴대폰 장난감을 가지고 OO가 “나 줄래?” 이야기 하자 OO는 “나 쓰고 너 줄게 그럼 너도 나 빌려줘” 라고 이야기를 한다.
7월
일상생활
OO가 스스로 깨끗이 이를 닦는다. 교사가 양치컵을 주자 OO가 양치컵에 물을 받아 본다. OO가 컵을 잡고 물을 머금고 있다가 뱉으며 입안을 헹궈본다. 반복해서 물을 뱉어본다.
8월
놀이활동
신체 활동에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할 수 있다. 편식을 하는 편이며 음식을 또래보다 적게 먹고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을 힘들어하였다.
발달
종합평가
처음보다 많이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활동교구를 제공해주면 교구에 관심을 보이고 놀이를 하거나 ‘모두제자리’ 노래가 나오면 놀이를 하고 있는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거나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OO는 교사와 가끔 다른 친구의 물건에 욕심을 보이며 가지고 싶어서 가지려는 욕구를 보인다. 다른 사람의 물건을 탐내 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물건에 대한 예의를 가질 수 있도록 자주적인 지도가 필요 하겠다. 예전에는 양치 컵을 사용할 때 도와달라고 하였는데, 이제는 입을 헹구고 싶은 것 같다. 앞으로도 OO가 스스로 양치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다양한 미술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다.
  • 가격6,9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23.04.03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25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