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4월,5월,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전담 어린이집 / 평가인증 통과 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3월,4월,5월,6월,7월,8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전담 어린이집 / 평가인증 통과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활동
(7) 1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의 도움을 받아 수박을 접는다. 완성된 수박을 손에 들고 “냠냠”먹는 모습을 표현한다.
1학기 발달평가
스스로 이닦기를 할 수 있으며,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건강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다. 할머니와 헤어지면서 울기는 하지만 교실에 들어와서는 또래 놀이에 관심도 보이고 놀잇감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를 찾아서 하는 모습이었다. OO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낱말과 문장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종이접기를 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로켓를 접고, 하트를 모아서 네잎클로버를 만들 수 있는 모습이었다. 자신이 만든 작품을 엄마에게 보여줄거라며 가방에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4) 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
놀이 중에 교사가 “OO 쉬 하고 올래요?”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와 함께 화장실로 가서 변기의 위치를 확인하고 옷을 벗는다. 옷을 벗고 변기에 앉아 쉬를 한다. 쉬를 다 하고 일어나서 옷을 입고 물을 내린다. 교사가 “OO야 선생님이 묻지 않아도 쉬가 마려우면 여기에 와서 쉬를 하면 돼요!”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신체운동
두 손을 옆으로 뻗고 구름다리 위를 조심조심 걸어가다앞에 있는 친구가 빨리 가지 않으니“야 빨리 좀 가.나 지나가야 돼.”라고 말한다. “친구가 무서워서 천천히 가는 거니 조금만 기다려 줄래OO야.”라고 말하니“네"라고 말하며 친구가 앞으로 갈 때 까지 멈춰 서서 기다려준다.
의사소통
코딩활동을 하다가 바퀴가 갑자기 조종이 되지않자 “선생님 OO꿀벌이 바퀴가 자꾸 돌아가지 않아요, 도와주세요 고장이 난걸까요?”하고 말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확하게 말하였다.
사회관계
산책을 나가 토끼풀이 많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꽃반지와 꽃팔지를 만들어준다고 이야기 했더니 꽃을 뽑아 교사에게 주고 친구에게도 꽃을 준다. 친구는 \"예쁘다~고마워"라고 말하며 꽃을 받고 OO에게 웃어준다.
(4) 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놀이를 하다 교사에게 “선생님 공룡노래 틀어주세요”라고 말한다.공룡 노래를 틀어주니 OO가 “이것봐요”라고 말하며 “나는 티라노 사우르스에요”라고 말하며 공룡처럼 발을 쿵쿵 소리를 내며 걷는다.
자연탐구
풀숲에서 꺾은 강아지풀을 한 손에 모아 교사에게 “꽃다발이에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강아지풀로 꽃다발을 만들었구나.”라고 말하자 OO는 “예쁘죠?” 라고 말한다. 교사가 “풀이 많아서 예쁘긴 하지만, 우리가 강이지풀을 꺾으면 풀이 아프고, 더이상 자라지 못한대요” 라고 말하자 OO는 “이제 안 자라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풀을 많이 꺾어서 우리가 이제 풀을 보지 못하면 어떡하죠?” 라고 말하자 OO는 강아지풀을 숲에 내려놓은 뒤 손으로 강아지풀을 만지며 “풀아 미안해”라고 말한다.
1학기 발달평가
균형 감각이 있어 두 손을 옆으로 뻗고 구름 다리를 잘 건널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것을 찾아 또래와 교사에게 줄 수 있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알맞은 문장을 활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강아지풀에 관심을 가지고 만지거나, 냄새를 맡으며 탐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아지풀을 더 탐색하기 위해 많은 양의 강아지풀을 꺾는 모습을 보였지만, 교사와 이야기를 나눈 후 강아지풀을 원래 자리에 놓으며 자연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보였다.
(5) 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
점심시간에 밥을 먹으며 OO는 ‘선생님 나 포크랑 숟가락 있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숟가락을 들고 밥을 먹고 포크를 들어 반찬을 찍어 먹으며 ‘밥이랑 국은 숟가락으로 먹고 반찬은 포크로 먹어야해요 맞지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이야기를 듣고 ‘맞아, 잘 알고 있구나?’라고 대답하자 ‘나 잘알아요’라고 대답한다.
신체운동
파라슈트를 꺼내자 달려와서 아래로 앉는다. “선생님이 빙글빙글해줄게. 위에 앉아보자”라고 이야기하자 위로 올라와 앉는다. 교사가 빙글빙글 돌려주자 “꺄르르”웃는다.“선생님이랑 친구도 같이 빙글빙글해줘요”라고 이야기하자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옆으로 뛴다.또래들을 태워준후 파라슈트를 접으려고 하자“또 해. 또 해”하며 안으로 들어가 눕는다.
의사소통
OO와 함께 공주 색칠놀이를 하며 OO가 ‘나는 백설공주가 제일 좋아’ 라고 이야기하니 OO가 ‘정말?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공주는 인어공주야 너는?’이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자유선택 놀이시간에 십자블록을 가져와서 자리에 앉는다. 흰색블록, 빨강색블록을 하나씩 꺼내서 끼운다. 눈에대고 웃는다.교사가 “하엘아 그게 뭘까?”물으니 OO가 “할머니 안경이야.”라고 대답한다.
(5) 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오감시간 번챔 블록으로 동물꾸미기를 한다. 여러 동물 중 기린을 친구들과 함께 하나하나 붙여 꾸미며 \"선생님 이쁘죠\"라고 말한다.\"그래 OO랑 친구가알록달록 예쁘게 잘 꾸며주네"라고 말하자 웃으며 블록을 계속 붙인다.
자연탐구
여러가지 공을 꺼내 던지고 놀이하다가 교사가 공을 눌러서 삑~소리를 내자 따라서 공을 눌러 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다른 친구가 공을 발로 밟았는데 삐익 소리가 나며 공이 완전히 쭈그러들었다가 발을 떼자 다시 동그랗게 되는 모습을 보며 교사가 “밟으니까 공이 아야, 아야 하면서 쭈그러들었다가 다시 동그래졌네” 하자 친구를 따라 공을 발로 밟았다 내려왔다 하며 반복하여 공의 변화를 탐색하며 놀이한다.
1학기 발달평가
밥을 먹으며 올바른 도구 사용에 대해 안다. 블록으로 안경을 만들고 교사가 물으니 할머니 안경이라고 대답하고 큰 소리로 웃었다. 말할 순서에 상대방을 바라봄 말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표현을 한다. 미술재료를 이용해 꾸밀수 있고 활동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할수있다.
  • 가격5,8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2.11
  • 저작시기2023.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554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