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놀이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3-8월 관찰내용과 발달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일상,놀이 관찰일지 만3세 1학기 3-8월 관찰내용과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리 사진을 보여준다. 교사가‘이거는 다리라는 글씨에요.’라고 이야기를 하자‘이 글씨는 다리에요 맞지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1학기 발달평가
평소 곤충을 좋아해 활동을 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OO가 관심을을 가질 때는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 OO는 자유 놀이 시간에 만든 책을 보며 그림과 글이 같이 있는 것을 보며 밑에 있는 낱말들에 관심을 가지며 글씨들에 대해 호기심을 보이고 그것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다. OO는 미술놀이 중에서도 특히 물감 놀이를 가장 좋아하는 것 같다. 풍선을 찍을 때마다 ‘여기 불이야 불’이라고 말하며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4가지 색의 물감으로 찍었더니 찍을 때마다 다양한 모양과 색으로 찍힌 것 같다. 휴지심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서 찍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친구들과 놀이 시 아주 큰소리로 말을 하거나 소리를 지른다. 교시에서는 조용한 목소리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하였으며 OO는 네~라는 대답을 하고 또다시 아주 큰 소리로 말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놀이활동
교사가 꺼낸 미술 재료를 하나씩 가리킨다. 교사가 수박 모자를 만들 것 이라 이야기하자 자신의 머리에 모자를 써본 후 사인펜을 사용하여 점을 찍고 수박 속 씨를 표현한다. 그리고 초록색 테두리에 끼적이기하여 꾸며모자를 완성한다.
일상생활
점심식사 시 맞은편에 앉은 OO랑 OO에게 계속 말을 걸며 떠든다. ‘너 똥싸본적있어? 우리 동생은 맨날 똥싸~라고 말을하며 깔깔 웃는다. 교사가 쳐다보자 안떠든척 고개를 숙이며 밥을 먹기 시작한다.
놀이활동
친구와 동물 책을 보던 OO는 교사를 부르며 “선생님 내가 내는 거 맞춰 봐요! 이건 점프를 높게 뛸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개구리?” 라고 대답하자 “땡! 이건 주머니에 아기를 넣고 다녀요!” 라고 말한다.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문 밖으로 나가려고 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OO가 밖으로 자꾸 나가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그럼 OO가 OO한테 나가지 말라고 말해주고 손잡고 와보자~” 라고 하자 “네”라고 말하며 “OO야 밖으로 나가면 안 돼” 라고 하고는 손을 잡고 교실로 함께 들어온다.
놀이활동
OO가 블록 전부를 혼자 독차지하며 사용하자 OO가 “야! OOO 왜 너만 블록 다 해~ 친구들이랑 같이해야지”하고 이야기 해도 듣지 않고 혼자 놀이한다. OO가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교사가 OO에게 “OO야 친구들도 블록 놀고 싶대~ 우리 같이 놀까? 친구도 하나씩 나눠주자~”하고 이야기 하니 “네” 하고 답하며 블록을 한 개 주고는 가지고 있던 블록을 툭 던지듯 내려놓고 언어영역 매트에 엎드려서 눈물을 보인다.
1학기 발달평가
크게 이야기 하는게 습관이 되어서 작게 말하는게 쉽게 고쳐지지 않고 지속적이 지도를 하면서 교실에서 작게 이야기 할수 있도록 해야겠다. OO와 모자의 모양이 어떤지 이야기 나누고 어떤 도형이 숨어 있는지 찾아보았다. 또한, 영아와 끼적이기 판에 수박을 그려보았다. 활동시 OO가 좋아하는 놀잇감을 다른 친구에게 나눠주게 되면 토라지거나, 친구가 가지고 있는 놀이감을 그냥 가지고 가서 놀이하는 모습을 보여 친구와 나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꾸준히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할 때 머리가 정돈되어 있지 않는 모습이다. 교사가 “OO,자다가 왔어요?”라고 묻자 “네” 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세수도 하고 왔는지 묻자 “엄마가 바빠서 안 해줬어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자동차를 타는 OO를 보고 OO가 “나도 자동차 타고 싶어” 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무슨 자동차 탈까?” 라고 물으니 OO가 자동차로 뛰어가 “소방차” 라고 말하며 자동차를 타며 소리를 지른다.
일상생활
OO에게 친구들이 함께 색종이 접기를 권유하자 “아니야 난 공룡놀이가 좋아”라고 말한다. 교사가 “OO도 색종이로 접고 싶은 게 있으면 이야기 해주세요.”라고 말하자 “나는 선생님이 접어줘요.”라고 한다. 함께 나무접기를 권유하자 “나 할 수 있어요. 나 잘하지요? 다리미질도 잘하지요? 풀도 잘 붙이지요.?” 라고 말한다고. OO의 나무 접기 작품을 걸어주자 ”얘들아 이거 봐라, 이건 내꺼. 이건 OO꺼.“ 하며 웃는다.
놀이활동.
숲활동을 가 나뭇가지를 들고 바닥을 뒤적거린다. 지렁이를 발견하고 친구들에게 “지렁이가 기어가고 있어"하며 부르자 다른 친구들이 원을 그리며 빙 둘러서서 지렁이를 구경한다. OO가 지렁이는 죽이지 말고 탐색만 하자고 이야기하자 “어디로 가는지 지켜보자” 하며 이야기한다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그림 책을 보며 이야기를 꾸미며 읽다가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동생도 아파서 엄마랑 병원에 간대요. 그런데 OO도 아파서 병원에 간 적있는데 주사 맞고 안울었어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왕관 도안을 색칠하던 OO는 옆에 있는 친구에게 “내가 좋아하는 하늘색이야. 너도 좋아하지!”라고 말한다. 색칠을 완성한 후 다양한 스티커를 붙여 왕관을 완성한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스스로 내 몸을 깨끗이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안내가 필요한 모습을 보여서 앞으로 OO가 자신의 몸과 주변을 깨끗이 할 수 있도록 청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깨끗이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격려해야겠다. 또래 친구에게 놀이를 같이 하자가도 유도해 보기도 한다. 곤충 관찰하기를 좋아하고 호기심도 많아 숲체험 활동을 좋아한다.만들기 활동에 관심을 보이며 미술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5,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5.01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50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