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10page (일상생활,놀이활동영역,평가포함)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5명 10page (일상생활,놀이활동영역,평가포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하여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 OO는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나 엄마랑 아빠랑 두 번 더 자고 할머니네 집 가기로 했어요! 거기에는 귤도 있고 잡채도 있어요!” 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카세트에서 노래가 나오자 OO는 노래 소리에 따라 큰 소리로 불러 본다. 옆에 있던 곡식 마라카스를 집어 들고서 노래에 맞춰 신나게 흔들어 본다. 한 손에 마라카스를 더 쥐고 양손에 마라카스를 가지고서 열심히 흔들어 보며 연주 해 본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표정, 몸짓, 말소리를 이용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스스로 이닦기를 시도할 수 있으며 양치 거품을 뱉는 것을 알고 있다.스스로 이닦기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이 하기 어려운상황에서는 도움을 청하며 이야기 할 수 있다. 관심있는 흥이겨운 노래를 듣고 신체적인 표현을 통해 움직임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였다. 몸을 이쪽저쪽 씰룩씰룩 움직여 보며 신체를 다양하게 표현 해보았다.
만3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신체영역에 있는 균형 잡기 사진을 보며 OO는 ‘선생님 나 이거 해볼게요 봐봐요.’라고 이야기를 하고 ‘이렇게 팔을 벌리고 이렇게 다리를 올리는 거에요.’라고 이야기를 하며 사진을 따라 자세를 취해본다.
놀이활동
실내놀이 활동 시 강당에서 뛰어 놀지 않고 조용히 책을 보는 경우가 많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이 있는 곳에서는 소리를 지르며 놀이를 한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에서 열심히 뛰어 놀며 힘들다며 조금 쉬었다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매트에 누워서 휴식을 ‘취하다가 팔꿈치로 OO의 얼굴을 친다. OO가 아프다고 이야기하자 소리를 내며 깔깔 웃는다. OO가 ‘니가 쳤으니까 사과해‘ 라고 하자 아무 말도 하지 앉는다.
놀이활동
물감을 이용하여 만화경을 꾸며보자고 하자 OO가 고개를 끄덕인다. 붓에 자신이 좋아하는 색의 물감을 묻힌 뒤 다른 곳을 보고 만화경을 칠한다. 교사가 다른 재료를 이용하여 꾸며볼 수 있도록 하였으나 하기 싫다고 한다.
만3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점심시간에 교사가 배식을 하는데 OO가 ‘선생님 OO 버섯 좋아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OO 버섯 좋아하는구나. 더 먹고 싶으면 또 주세요 라고 하면 선생님이 더 줄께’라고 이야기 해 주었다. OO가 두 번 정도 더 달라고 하여 더 주었는데 버섯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다. 육류보다는 야채나 채소음식을 더 잘 먹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옥상 놀이터에서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들이 얼음땡 놀이를 하자고 하자 “나도 할래!” 라고 말한다. 술래가 따라오자 두 다리를 움직이며 뛰기 시작한다. 술래가 가까이 오자 “얼음!” 이라고 말하며 가만히 서 있는다. 다른 친구가 와서 시아를 “땡”해주자 다시 뛰기 시작한다.
1학기 발달평가
사진을 보고 사진에 있는 자세를 취하면서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며 안정된 자세를 취하기 위해 시도 할 수 있다.실내 놀이터 이용 시 소리를 지르지 않고 활동하도록 지도가 필요하며, 친구들과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다. 자발적으로 신체 활동에 참여하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를 즐거움을 느끼는 모습이었다. 팔과 다리의 이동운동을 하면서 균형을 잘 잡으면서 신체가 발달된 모습을 알수 있다.
만3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는 실외활동 놀이를 매우 적극적으로 즐긴다. 놀이터에서 다양한 방법과 흥미에 맞추어 걷기, 뛰기, 이동하기 등의 활동을 즐겨한다. 특히 실외놀이 활동에 있는 영아용 미끄럼틀을 이용하여 오르고 내려오기 활동을 매우 좋아하고 시소 놀이도 좋아한다. 미끄럼틀 놀이시 계단을 이용하여 오르지 않고 미끄럼틀에서 거꾸로 올라가는 행동을 자주 보인다. 교사는 OO에게 거꾸로 올라가면 친구가 내려올 때 부딪쳐서 위험하다고 알려주고 계단을 이용하도록 이야기를 해주었다.
놀이활동.
어린이집 정원을 산책하며 여름 꽃씨를 찾아보았다. 접시꽃의 씨앗을 따서 씨앗의 모양을 관찰해 보았다. OO는 접시꽃 씨앗을 보고 ‘선생님 벌레처럼 생겼어요‘ 라고 말을 하였고 OO는 ‘수박씨랑 비슷해요‘ 라고 말을 하였다.
일상생활
OO가 교사에게 “선생님 우리 집에 검정콩 심은거 싹 조금 자랐어요” 라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진짜? 우와 선생님 것은 아직 안자랐는데”라고 말하자 “나도 하나 밖에 안 나왔어요. 조금 더 크면 콩 나와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종이컵을 꺼내 동그랗게 쌓더니 그위로 종이 컵을 쌓는다. 교사가 “OO야 이건 뭐야?”라고 이야기하자 “이건 동그란 모양의 OO집이야”라고 말한다. 종이컵을 쌓다가 무너지자 “다시 만들면 돼”라고 말하며 종이컵을 다시 쌓더니 그 안아 들어가 눕는다.
만3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등원하여 교실에 들어오면 교사가 반갑게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한다. 그 모습을 보고 OO도 교사를 따라 작은 목소리로 “안녕하세요” 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집에 가기 전에 교사가 “OO야 내일 만나자~” 라고 하면 OO도 따라서 손을 흔들며 “안녕~” 이라고 말하며 친구들과 교사에게 인사를 한다.
놀이활동
자유선택 놀이시간에 라인블록을 가져와서 놀이한다. 블록을 끼우며 다른 방향으로 네 군데를 똑같이 끼워서 만든다. 블록을 들고 공중으로 움직이며 “개굴개굴 개구리 노래를 한다.”라며 노래를 부른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좋아하고 안정된 걷기, 뛰기, 오르고 내리기 등이 가능하다. 한가지 씨앗을 가지고 관찰하였는데 다른 유아들의 시선에 따라 관찰한 씨앗의 모양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개굴개굴 개구리 노래를 불러서 교사가 블록으로 뭘 만들었는지 물으니 “개구리”라고 대답하였다.
  • 가격5,3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5.07
  • 저작시기2023.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561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