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반 1년 행동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발달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반 1년 행동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2.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3.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4.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5.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1학기 종합발달평가

6.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7.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8.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9.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10. 유아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7) 2학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가락과 손바닥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
자연탐구
책꽂이에서 ‘안녕, 비야!’ 동화책을 꺼내 책상 앞에 앉아 본다. 책을 펼쳐 그림을 살펴보며 옆에 있던 친구에게 “여기 비가 내려! 밖에도 비가 내리는데. 그치!”라며 함께 그림을 살펴본다.
2학기 종합
발달평가
1학기에는 혼자 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던 OO가 또래관계가 형성되며 친한 친구와 항상 가까이하며 사이좋게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활동 시 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친구의 머리스타일을 보고 마음에 들었는지 자신도 똑같은 머리를 하고싶어 한다. OO는 모래의 질감을 느끼고 탐색해 보고, 모래로 그림을 그려보기도 한다.
OOO반 2학기 영아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아동명
OOO
연령
만3세
관련영역 구분
관 찰 내 용
2


기본생활습관
점심시간 배식을 하며 밥을 담아 주니 OO가 “이건 무슨 밥 이예요? 왜 까만색이야?”라고 묻는다. 교사가 “오늘은 흑미 밥 이예요.”라고 알려준다. OO가 “흑미 밥?”이라고 되묻고 “우리 집은 하얀색 밥 이예요.”라고 대답한다.
신체운동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면서 체육시간에 공룡옷을 입고 작은 공룡모형을 찾으며 보물찾기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찾으려고 하는 의지가 보엿다.
사회관계
놀이하던 블록을 친구가 가지고 가자뺏으려 해도 주지 않자 눈물을 글썽이며 눈물을 흘린다. 친구가 돌려주어도 놀이하지 않고 자리에 앉아 블록을 가슴에만 안고만 있고 놀이하지 않는다.
의사소통
벽에 붙어 있는 친구들의 가족 사진을 보고 “이건 OO 누나야?”, “OO 엄마야”라고 말한다. OO가 OO에게 “OO 가족은 어딨어?”라고 묻자 OO가 “여기 이거는 엄마고, 이거는 아빠랑 나야”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친구들이 물감 찍기활동을 보고 관심을 보이며 물감 찍기를 하고 싶어 하였다. 물감을 자꾸 손으로 만지려고 하여 “OO야~ 잠깐 기다렸다가 OO도 물감 찍기 하자” 하고 이야기 해도 계속 물감을 만지려 한다.
자연탐구
OO가 곤충 책을 본다. “선생님 사마귀가 여기 있어요“ 사마귀가 벌레를 잡아 먹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더니“이것 보세요 벌레를~~~ 으~”하며 책을 손으로 가리킨다.
2학기 종합
발달평가
OO는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일 수 있으며 기본운동을 즐긴다. 그리고 자신이 놀이하던 놀잇감을 친구가 뺏았자 말을 하지 않고 눈물부터 흘리는 경우가 있어 울지 않고 말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겠다. OO는 물감 놀이에 관심을 보이고 다양한 색으로 표현하며 색감에 흥미를 보인다. 곤충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실물로 놀이터에서 본것을 생각하며 관찰할수 있다.
OOO반 2학기 영아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아동명
OOO
연령
만3세
관련영역 구분
관 찰 내 용
2


기본생활습관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판에 있는 음식을 보며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부지런히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 주자 젓가락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반찬만 먹는다.
신체운동건강
블록으로 청소기를 만든 후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더러우면 이야기 해요. 제가 청소해줄께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청소하는 흉내를 냈다.
사회관계
즐겁게 등원하여 가방을 정리하고 곧장 소꿉놀이를 하고 있는 친구들의 곁으로 가서놀이를 시작하였다. \"OO야, 나도 같이 놀고싶어\" 라고 말하며 또래와 즐겁게 어울리며 놀이하기를 즐긴다.
의사소통
언어영역에 있는 책을 가져와 “선생님 이건 제목이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이건 무지개 물고기라는 책이야”라고 했더니 \"아~ 그렇구나” 라며 책을 들고 앉아 펼쳐 본다.
예술경험
활동지에 색연필로 진하게 꾹 눌러 세게 색연필을 사용해 색칠하고 한곳에만 집중적으로 색칠한다.
자연탐구
친구 이름표를 보던 OO는 “OO는 나랑 다르게 ㅎ이 들어가 OO는 나랑 똑같이 ㄴ이 들어가네!”라며 친구 이름과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찾아본다.
2학기 종합
발달평가
블록으로 청소기를 만들어 “윙 윙.” 소리를 내며 교실을 돌아다니며 청소하는 흉내를 내며 교사에게도 이야기를 하였다. 그리고 일상 생활 속에서 낱말과 문장에 관심을 갖고 찾으며, 글자의 음과 뜻을 궁금해 한다. OO는 손에 힘이 있어 색칠 할 때는 진하게 색칠하고 다양하게 색칠 할 수 있게 유도해야 겠다.
OOO반 2학기 영아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아동명
OOO
연령
만3세
관련영역 구분
관 찰 내 용
2


기본생활습관
점심시간에 교사가 이야기 하지 않아도 스스로 밥과 반찬을 골고루 먹는 모습이였다. 다 먹은 후 “선생님 엄마한테 칭찬해주세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깨끗이 먹었다고 좋아하였다.
신체운동건강
동영상을 보며 체조를 따라한다. 동영상에 나오는 사람의 모습에 맞춰 다양한 자세를 취한다. 빙긍빙글 돌며 점프하는 자세가 나오자 크게 소리내어 웃으며 따라한다.
사회관계
OO가 친구와 함께 소꿉놀이를 하다가 아기인형과 포대기를 가지고 와서 교사에게 “선생님 아기인형 업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 인형을 업어주니 아기인형을 손으로 토닥이며 재운다.
의사소통
한글 교재 활동을 하며 스티커로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를 하는 시간이었다. OO가 스티커를 붙이며 “선생님 OO는 산타할아버지한테 인형을 받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 하였다.
예술경험
난 할 수 있어’ 음악을 들으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노래가 끝나자 자시 멈추고 노래가 나오자 다시 흥얼거리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종이에 사이펜으로 자유로이 선을 그린 후,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리며 변화하는 과정을 관찰한다. 처음에는 분무기로 물 뿌리는 활동을 재미있어 하더니, 곧 “우와~ 그림이 이렇게 되었어요(번졌어요)” 하며 신기해 한다.
2학기 종합
발달평가
1학기에 비해서 간식과 점심을 스스로 잘 먹는 편이고 배변습관도 좋아져서 화장실에서 실수없이 배변을 잘한다. 친구들과 협렵하여 장난감 정리도 잘한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색이 섞이는 과정에 호기심을 보임 노래가 나오면 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 가격8,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6.04
  • 저작시기2023.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11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