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만1세 영아 관찰일지 - 평가인증 영아 아동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관찰일지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만1세 영아 관찰일지 - 평가인증 영아 아동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일상생활
2. 놀이활동
3. 일상생활
4. 놀이활동
5. 일상생활
6. 놀이활동

본문내용

이며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다가가 “OO 자리에 누워서 자볼까?” 라고 이야기하자 “누워서 잘래요”라고 이야기한 후 누운 뒤 교사가 토닥여주자 잠든다.
놀이활동
실외놀이를 하던 중 OO가 보이지 않아 “OO야.” 라고 부르며 OO를 찾는다. OO랑 놀이를 잘하지 않지만 없으면 안되는지 없으면 OO이를 부르며 찾고 놀이할때는 가의와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낮잠을 자고 일어나 기저귀를 갈려고 보니 기저귀가 젖지 않았다. 교사가 OO에게 “OO야 화장실에 가서 쉬 해볼까?”라고 물으니 고개를 저으며 “아니” 라고 대답한다. 다시 한 번 “화장실에 가서 변기에 앉아만 볼까?”라고 하니 고개를 끄덕이며 교사의 손을 잡고 따라온다. 옷을 내려주고 변기에 앉혀 주니 자연스럽게 변기에 앉는다. 교사가 “쉬해보자.”라고 말하고 한참을 앉아있지만 소변은 나오지 않는다.
놀이활동
친구들이 차례로 투호놀이를 하고 있다. “OO 차례가 되면 선생님이 알려줄게요” 하자 “네” 한다. OO가 투호를 넣는 모습을 보고 있다. “OO 차례예요. OO가 투호를 넣어볼까요?”하자 “네” 말하고 투호를 던진다.
만1세 관찰일지 OOO
OOO반
이름
OOO
연령
만1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9월
~
2월
일상생활
이불을 깔아주자 자신의 이불, 친구의 이불에 돌아다니며 누웠다 일어났다 하고, 교실을 돌아다니며 장난감을 만지기도 한다. 교사가 “잠자는 시간인데, OO 토끼이불이 기다리네” 하고 손을 잡고 데려와 눕히자 누워서 계속 뒹굴고 뒤척이거나 노래를 흥얼거리고, 중얼거리는 모습을 보이나 교사가 계속 머리를 쓰다듬자 잠든다.
놀이활동
색종이를 찢지 않고 뭉치며 힘을 준다. 교사에게 어어 하며 뭉친 종이를 내밀며 도와달라고 말을 한다. 활동시 적극적인 참여보다는 소극적인 참여함이 있고 소근육조절이 어려움이 있다.
일상생활
숟가락을 들고 반찬을 다 먹는다. “OO야 밥이랑 반찬이랑 함께 먹으세요” 하자 “밥?”하며 밥을 숟가락으로 뜬다. 밥과 국물을 함께 먹다가 절반 정도 남자 교사를 쳐다보며 “시어~ 시어~”한다. “밥을 조금 더 먹어볼까요?”하자 “안먹어~ 시어~”라고 하며 소리내어 운다. “선생님이 먹여 줄까요?”하자 “시어~”한다
놀이활동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틀어놓았다. 아는 동요가 나오자 흥이 났는지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한다. 즐거웠는지 친구들에게 춤을 추자고 권유한다. 색 스카프를 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치마 만들어주세요” 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낮잠시간 자다가 일어나 ‘OO 조금만 더 잘까?’ 하며 토닥이니 자신의 이불에 누워 있다. 조금 누워 있다가 다시 일어나 교사에게 다가와 옆에 앉는다. 친구들 가방에 물병을 넣는 모습을 보고는 물병을 하나 하나 집어 교사에게 건네주며 도와준다.
놀이활동
손가락크레용 바구니를 꺼내 엎어 크레용이 와르르 쏟아 놓고 교실 바닥에 앉아서 다시 쏟은 크레용을 하나씩 하나씩 바구니에 담기를 반복한다.
만1세 관찰일지 OOO
OOO반
이름
OOO
연령
만1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9월
~
2월
일상생활
아직 배변훈련이 원활하지 못한 OO가 교사와 함께 변기에 서본다. 교사가 “쉬~”하고 말하자 따라서 “쉬~”한다.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집중하지 못하고 엉덩이를 뺀다.
놀이활동
점토 놀이하는 또래를 보고 “OO도 할래” 라고 말하며 점토가 놓여진 책상에 앉는다. 교사가 그릇으로 동그라미를 찍어내는 것을 보고 따라서 스스로 동그라미 모양을 찍는다. “이거 봐봐. 동그라미야” 라고 말하고 칼을 든 후 “OO가 맘마 만들어줄게” 라고 이야기하고 잘라서 그릇에 담아 교사에게 준다.
일상생활
OO는 언어표현을 잘하지만 발음이 아직 정확하지 않다. 말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잘하고 행동으로 보인다.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하며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행동으로 한다.
놀이활동
미끄럼틀을 타며 미끄럼틀 위에 서 있는 OO를 보고 OO에게 “OO야 위험해 내려와” 라고 말한다. OO가 “OO야 고마워” 라고 말하니 OO가 “아야해 ”라고 말하며 OO의 손을 잡아준다.
일상생활
OO가 오래간만에 어린이집에 등원하였는데 웃으면서 엄마와 헤어졌다. 교사가 칭찬과 격려를 해준다. 점심시간에 점심식사가 맛이 있는지 “선생님 더 주세요” 라고 말하여 더 주니 맛있게 다 먹는다. 점심을 먹고 자신의 식란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놀이활동
촉감판을 바라본다. 교사가 촉감판을 만지며 “이렇게 만져볼까?”라고 말하자 손을 뻗어 촉감판을 만져본다. 촉감판에 있는 단추조각을 떼어내려고 한다.
만1세 관찰일지 OOO
OOO반
이름
OOO
연령
만1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9월
~
2월
일상생활
공룡을 들고 놀이하다가 OO가 갑자기 교사에게 “똥!” 하고 말하며 자기 기저귀 앞 부분을 잡는다. 교사가 “똥쌌어? 선생님이 갈아줄게” 하고 말하며 기저귀 가는 곳으로 가자고 하자 몇 걸음따라 걷다가 옆의 교구장을 잡고 멈춰 힘을 주는 듯한 포즈를 한다. 잠시 뒤 교사가 응가 갈아줄까? 묻자 걸어와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놀이활동
색고리를 연결해 바닥에 끌고 다닌다. 교사가 장난감 기차 노래를 부르다 “칙칙폭폭 땡” 이라고 말하자 “폭폭폭 땡” 이라고 따라 한다. 다시 “칙칙폭폭 땡” 을 반복해서 알려주는데 “폭폭폭 땡” 이라고 웃으며 말한다.
일상생활
교실 바닥에 붙어있는 봄꽃 그림위에 앉아 손가락 크레용으로 끼적인다. OO가 끼적이다가 친구가 보낸 자동차가 지나가자 벌떡 일어나 자동차를 잡으로 간다.
놀이활동
노래를 흥얼거리며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간다. 손으로 율동을 하며 노래를 부른다. 놀이할 때 기분이 좋으면 노래를 부르고 정확한 단어로 노래를 부른다.
일상생활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쉬 마려워” 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변기에 가서 쉬 해볼까?” 라고 묻자 OO가 고개를 젓는다. OO에게 변기를 보여주며 “멋진 형님이 되면 변기에 꼭 쉬해보자” 라고 말하니 OO가 고개를 끄덕인다.
놀이활동
자유놀이 시간 OO는 친구들과 함께 동물 블록을 가지고 놀이를 한다. OO가 “나도 줘” 라고 이야기를 하자 OO는 “싫어” 라고 이야기를 하며 장난감을 품에 안는다.
  • 가격8,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6.23
  • 저작시기2023.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343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