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방송통신대 경영학특강 최근에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등 기업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은데 기업이 실용적 차원에서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3)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가치경영, 공유가치창출경영, ESG경영
1) 사회가치경영
2) 공유가치창출경영
3) ESG경영
2. 다양한 요구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기본적인 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에피스테메.
신창균. (2013). CSR과 CSV(Creating Shared Value:공유가치창출). 기업지배구조리뷰. 66, p.57-66.
안용성 & 남정훈. (2021). 기업공시에 ESG 포함… ‘탄소중립’ 위한 경영 대전환 [2021 세계금융포럼]. 세계일보, 2021.10.17
이양복. (2019). 경영자의 전략적 CSR 을 통한 사회적 협업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문경영인연구, 22(1), 87-104.
주성수. (2019). 사회적경제: 이론, 제도, 정책. 한양대학교 출판부.
조대엽. (2007). 공공성의 재구성과 기업의 시민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거시구조변동의 시각. 한국사회학, 41(2), 1-26.
지준우, 장형유, & 노미진. (2021). 항공 제조기업의 CSR 활동과 기업성과 및 협력업체 성과와의 관계 분석. 지역산업연구, 44(3), 121-150.
카이스트문술미래전략대학원. (2021). 『카이스트 미래전략 2022』. 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미래전략연구센터.
Bachmann, P., & Ingenhoff, D. (2016). Legitimacy through CSR disclosures? The advantage outweighs the disadvantages. Public Relations Review, 42(3), 386-394.
Beier, G., Niehoff, S., & Xue, B. (2018). More sustainability in industry through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Applied sciences, 8(2), 219.
Ben-Amar, W., Chang, M., & McIlkenny, P. (2017). Board gender diversity and corporate response to sustainability initiatives: Evidence from the carbon disclosure project. Journal of business ethics, 142(2), 369-383.
Floridi, L., Cowls, J., King, T. C., & Taddeo, M. (2021). How to design AI for social good: Seven essential factors. In Ethics, Governance, and Policies in Artificial Intelligence (pp. 125-151). Springer, Cham.
Holden, E., Linnerud, K., Banister, D., Schwanitz, V. J., & Wierling, A. (2017). The imperatives of sustainable development: needs, justice, limits. Routledge.
Lee, Y. J., & Kim, B. H. (2013). Resources Linkage and Activation Plan in Social Enterprise.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13(6), 227-235.
Margolis, J. D., Elfenbein, H. A., & Walsh, J. P. (2007). Does it pay to be good? A meta-analysis and redirection of research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orporate social and financial performance. Ann Arbor, 1001(48109-1234), 1-68.
Pedersen, E. R. G., Ludeke-Freund, F., Henriques, I., & Seitanidi, M. M. (2021). Toward collaborative cross-sector business models for sustainability.
Satish, K. (2021). Embracing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The Case of Microsoft Corporation. Available at SSRN 3882786.
Suchman, M. C. (1995). Managing legitimacy: Strategic and institutional approache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3), 571-610.

키워드

레포트,   과제,   자료,   서평,   독후감
  • 가격2,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23.06.27
  • 저작시기2022.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420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