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3월~8월) 만2세 관찰기록과 총평 5명 10Page (놀이,일상 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1학기 (3월~8월) 만2세 관찰기록과 총평 5명 10Page (놀이,일상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만든다. 완성된 민들레 그림을 보며‘동그라미 꽃이네’라고 말한다.
1학기 총평
놀이를 하면서 친구가 한 이야기를 교사에게 와서 교사에게 이야기를 하며 마음이 어땠는지 자기 의사표현을 하였다. 상, 책꽂이, 창틀을 잡고 올라가는 위험한 행동을 보이는데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예전보다 소근육을 조절하며 적극적으로 놀이하는 모습이 보이며 도구를 사용하여 물건을 옮겨 담는 모습에서 눈과 손의 협응이 잘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옮기는 것이 어려운 때 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소근육을 조절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격려해줘야겠다.OO는 물감 놀이를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양한 모양붓으로도 물감을 찍을 수있도록 제공해주어야겠다.
관찰기록 만2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2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점심시간, 국물을 먼저 먹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이건 버섯볶음이에요~ 먹을 수 있어요?” 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포크로 버섯을 찍어 입에 넣어주자 몇 번 오물거리고는 삼킨다. 교사가 제안하지 않아도 스스로 포크로 반찬을 집어 먹는다. 국에 있는 건더기도 숟가락으로 떠 먹는다.
놀이활동
대근육 활동으로 볼링 놀이를 하였다. OO는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고 OO가 좋아하는 놀이를 즐기고 있었다. 친구들이 볼링핀을 세우고 볼링공을 굴려보며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관심을 보이면서 탐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도 볼링 놀이해 볼까?’라고 물으니 OO가 ‘응’ 이라고 대답을 하였다. 교사는 OO도 볼링 놀이를 즐겨보도록 하였다. OO가 볼링 핀을 세우고 볼링공을 굴려 볼링 핀이 모두 쓰러지자 큰 소리로 웃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사도 ‘우와~ OO가 볼링 핀을 모두 쓰러트렸네~’라고 하며 박수를쳐주었더니 좋아하는 모습을 볼수있었다.
놀이활동
교사가 손가락을 접었다 펴며 동물을 만들어 보이자 OO가 관심을 보이며 교사의 앞에 앉는다. 교사가 손가락 두 개를 펴 토끼를 표현하자 OO가 교사의 손가락을 잡고 손가락을 움직여 보고 다시 손을 놓는다. 교사가 손가락 한 개만 펴 산을 표현하자 교사의 움직임을 관찰하다 다시 교사의 손을 잡는다.
일상생활
개미동 놀이터 라는 책을 보다가 교사에게 가져와서 “선생님 읽어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책을 읽어주자 바른자세로 듣는다.
관찰기록 만2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2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자신이 즐겨보던 책을 꺼내 언어 매트에 앉는다. OO가 넘긴 책장에 교사가 이야기를 들려주자 OO가 교사를 쳐다보고 다시 한번 책장을 넘기고 교사가 다시 이야기를 들려주자 다시 책장을 넘긴다.
놀이활동
OO가 물이 고인 곳으로 나뭇가지를 하나씩 가져다 놓는다. 나뭇가지를 물에 넣을 때마다 물이 일렁거려 물속에 있던 나뭇가지가 움직이자 신기한 듯 쳐다보다 다시 나뭇가지를 주워 고인 물을 휘저으며 놀이하다 나뭇가지에 물을 묻혀 끼적이기하는 친구의 모습에 OO도 나뭇가지에 물을 묻혀 검은색 바닥에 끼적이기 한다.
1학기 총평
OO는 대 소근육의 움직임 및 시각과 움직임의 협응을 조절하여 반복적으로 볼링 핀을 세우거나 목표물을 향해 공을 굴릴 수 있다. 책보는 것을 즐기고 다른 사람이 이야기 하는 동안 집중해서 듣는다. OO가 자신의 방법으로 자유롭게 빗물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손으로 빗물을 탐색하는 모습이 보일 때는 물티슈로 손을 깨끗이 닦아주고 손 소독제로 마무리하고 주변에 있는 자연물을 제공해 주어 놀이할 수 있도록 했다.
관찰기록 만2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2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음~ 맛있어” 하고 감탄사를 이야기 하며 음식을 먹는다. 다 먹은 후에는 입을 보여주며 입안에 음식이 없음을 알려준다. 교사가 칭찬을 해주자 또 숟가락으로 음식을 떠서 먹는다. 낮잠시간에 이불에 누워 낮잠 음악을 들으며 흥얼거린다. 교사가 토닥여주면 눈을 감았다 떴다 하며 잠잘 준비를 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친구에게 책 읽어 주는 모습을 보고 OO도 책 한 권을 꺼내와 읽어 달라고 한다. 교사가 동화책을 읽어 주자 바른 자세로 앉아 이야기를 듣는다.
놀이활동
OO는 릴레이 달리기를 하는데 처음에는 어려워하며 다음 친구에게 깃발을 넘겨주지 못했는데 몇 번 하니, 스스로 넘겨주며 웃는 모습이다.
일상생활
간식을 먹는 중 바닥에 물이 많아 OO를 부르며 “OO야 ~ 쉬 했어요?”라고 묻자 가만히 있는다. 간식 그릇을 정리한 뒤 놀이를 한다. 놀이 중 친구가 교사를 부르며 “선생님! OO 쉬했어요”라고 말한다. 낮잠시간에 이불을 펴 주자 자신의 이불을 찾아 눕는다.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자 몸을 엎드린 뒤 몸을 흔든다.
관찰기록 만2세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연령
만2세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역할영역에서 OO는 OO에게 ‘내가 엄마할게’ 라고 이야기를 한다. ‘우리 엄마는 이렇게 밥 해준다. 나도 밥해줄게’ 라고 이야기를 한 뒤 밥을 만들어 OO에게 주며 ‘맛있게 먹어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놀이활동
‘씨앗’ 동요를 들려주며 율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따라서 웃으며 율동을 한다. 씨앗 마라카스를 흔들며 동요를 부르자 마라카스를 손으로 흔들며 몸을 움직인다. 친구와 함께 쳐다보며 씨앗 마라카스를 흔드는 시범을 보이자 친구에게로 웃으며 다가가 얼굴을 쳐다본다. 친구가 쳐다보자 씨앗 마라카스 한 개를 준다. OO는 친구와 함께 마라카스를 흔들며 웃는다.
1학기 총평
또래에게 관심을 보이고 또래가 있는 곳에서 놀이할 수 있다.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 큰 목소리로 자신감 있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는 중이다. OO는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며 다른 친구와 함께 신체활동에 참여한다OO는 놀이 중 소변이 급할 때 화장실을 가지 않고 그대로 참으며 놀이를 하는 OO이다. 시간을 체크하여 OO에게 수시로 화장실을 다녀와 볼 수 있도록 이야기 해 주고 있다.
  • 가격5,3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7.02
  • 저작시기2023.0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52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