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총평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총평
본문내용
이기, 공룡 끼적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야겠다.
만0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교사의 손을 잡고 친구들과 화장실로 이동한다. 교사가 물을 틀어주자 OO가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다. OO가 세수를 하듯 얼굴에 물을 묻히고 씻기를 마친 OO의 얼굴과 손에 물기를 교사가 닦아준다.
놀이활동
산책을 하던 OO가 주변에 피어있는 꽃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보란색 꽃이 피었네”라고 말하자 OO가 옆에 떨어진 꽃잎을 주어 손에 쥐고 걷는다. 넓은 농구장에 도착하여 교사가 손을 놓자 OO가 소리 내어 웃으며 농구장을 뛰어 다닌다.
놀이활동
OO가 전화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기를 귀에 가까이 대고 ‘엄마, 아빠, 이거’라고 말하며 전화를 한다. OO가 전화기에 ‘엄마’라고 말하며 웃으며 전화 하는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낮잠을 자려고 베개에 누워서 레고블록을 가지고 놀고 있다. “OO야 코 자고 일어나서 블록을 가지고 놀까요?”하자 블록을 교사에게 준다. 교사가 옆에 앉아서 토닥토닥 해주자 잠이 든다.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에서 쉬 할까요?”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실 변기에서 배변을 한다.
만0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철소재로 된 사다리 놀이터에 두 손을 올려 잡고 매달리기를 보이더니 발을 들어 매달려보인다. 웃으며 다시 내려왔다 또 매달려보기를 하며 발을 들어보인다
놀이활동
OO가 언어영역에서 놀잇감을 교구장에서 꺼내는 놀이를 하고 있었다. 옆에서 다른 OO가 전화기 인형을 잡고 버튼을 누르자 OO가 옆에 있는 OO의 모습을 쳐다보고있다.
2학기 총평
OO가 스스로 씻고 하는 모습이 보여 교사가 물을 틀어 OO가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OO가 세면대 거울을 보며 자신의 얼굴을 보고 세수를 하였다. OO와 손을 깨끗하게 씻는 방법에 대해 그림자료를 보며 이야기 나누어 OO가 깨끗하게 손을 씻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겠다.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걷기를 하며 대근육을 사용하고 꽃에 관심을 보이이며 작은 꽃잎을 주우면서 소근육을 사용하였다. OO가 뒤를 돌아보며 뛰면서 친구와 부딪힐 뻔만 일이 있었는데 OO가 앞을 보고 뛸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어야겠다.
만0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교사의 손을 잡고 친구들과 화장실로 이동한다. 교사가 물을 틀어주자 OO가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다. OO가 세수를 하듯 얼굴에 물을 묻히고 씻기를 마친 OO의 얼굴과 손에 물기를 교사가 닦아준다.
놀이활동
산책을 하던 OO가 주변에 피어있는 꽃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가 “보란색 꽃이 피었네”라고 말하자 OO가 옆에 떨어진 꽃잎을 주어 손에 쥐고 걷는다. 넓은 농구장에 도착하여 교사가 손을 놓자 OO가 소리 내어 웃으며 농구장을 뛰어 다닌다.
놀이활동
OO가 전화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기를 귀에 가까이 대고 ‘엄마, 아빠, 이거’라고 말하며 전화를 한다. OO가 전화기에 ‘엄마’라고 말하며 웃으며 전화 하는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낮잠을 자려고 베개에 누워서 레고블록을 가지고 놀고 있다. “OO야 코 자고 일어나서 블록을 가지고 놀까요?”하자 블록을 교사에게 준다. 교사가 옆에 앉아서 토닥토닥 해주자 잠이 든다. 낮잠을 자고 일어나서 “화장실에서 쉬 할까요?”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화장실 변기에서 배변을 한다.
만0세반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가 철소재로 된 사다리 놀이터에 두 손을 올려 잡고 매달리기를 보이더니 발을 들어 매달려보인다. 웃으며 다시 내려왔다 또 매달려보기를 하며 발을 들어보인다
놀이활동
OO가 언어영역에서 놀잇감을 교구장에서 꺼내는 놀이를 하고 있었다. 옆에서 다른 OO가 전화기 인형을 잡고 버튼을 누르자 OO가 옆에 있는 OO의 모습을 쳐다보고있다.
2학기 총평
OO가 스스로 씻고 하는 모습이 보여 교사가 물을 틀어 OO가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OO가 세면대 거울을 보며 자신의 얼굴을 보고 세수를 하였다. OO와 손을 깨끗하게 씻는 방법에 대해 그림자료를 보며 이야기 나누어 OO가 깨끗하게 손을 씻어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겠다.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면서 걷기를 하며 대근육을 사용하고 꽃에 관심을 보이이며 작은 꽃잎을 주우면서 소근육을 사용하였다. OO가 뒤를 돌아보며 뛰면서 친구와 부딪힐 뻔만 일이 있었는데 OO가 앞을 보고 뛸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어야겠다.
추천자료
- 만1세 (3세) 1년치 영아 관찰일지 (놀이와 일상) 5명분 10페이지
- 만5세 (7세) 1년 (1학기+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평가인증 통과)
- 만3세 (5세) 1년 유아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만1세 영역별 2학기 영아 관찰일지 5명 10페이지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만1세 영역별 1년분량 영아 관찰일지 5명 20페이지
- 만2세 일상,놀이 영역 2학기 관찰일지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만5세 (7세) 유아 8명 2학기 관찰기록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 만2세 놀이중심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페이지
- 어린이집 관찰일지 - 만3세 놀이중심 2학기 관찰일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