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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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무신사 소개

2. 무신사의 성장과정 분석

3. 무신사의 ESG경영

4. 품질경영

5. 고객관리전략

6. 물류전략

7. 광고전략

8. 무신사의 마케팅전략

9.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9년 1월 25일 첫영상을 올림으로서 시작하여 현재는 구독자 11만 명을 돌파하는 등 패션 정보 발신 채널로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유명 모델 ‘정혁’과 랩퍼 ‘키썸’, ‘행주’가 소개하는 스타일링 정보와 무신사 MD가 소개하는 레어템, 신제품 리뷰, 패션업계 종사자들의 출근 패션을 보여주는 출근룩, 셀러브리티들의 옷장 공개 등 풍성한 패션 콘텐츠로 호평을 받은바 있다. 무신사TV는 댓글을 활용해 응모와 추첨을 하여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시키고 있다. 이는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무신사에 꼭 맞는 전략이었으며,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과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요소이다. 패션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모아 콘텐츠로 재생산해내고, 휠라와 엄브로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한정 아이템 기획을 늘려 무신사 TV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상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무신사는 패션과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무신사 스튜디오’를 열었다. 독립된 사무공간과 입주자들이 회의실과 라운지를 함께 사용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인과 작은 규모 회사가 상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촬영 스튜디오와 샘플실, 수선실, 쇼룸, 물류 창고, 피팅룸, 메이크업룸 등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구조다. 즉, 패션 크리에이터와 패션 브랜드, 커머스 기업들에게 효율적인 업무 시설을 지원한다. 또한 무신사는 패션문화디자인 등 트렌드 흐름을 제시하는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테라스’를 선보였다. 무신사 테라스는 홍대 AK앤 루프탑에 2644㎡ 규모로 구성된 실내와 테라스가 공존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입점 브랜드가 특별한 기획 또는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일 때 공간 대여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곳에는 패션뿐만 아니라 F&B를 포함한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다양하게 담을 수 있으며 ‘테라스 에디션’이라는 가제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도 기획할 수 있다.
9.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무신사는 작년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데 이어 디홀릭커머스라는 일본의 패션 플랫폼 인수에 나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으로 보인다. 최근 다른 대기업들이 패션 산업에 눈독을 들이며 인수,합병이 활발해지고 있어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 전략에 더욱 집중해야 하고 무신사는 상품을 다각화함으로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또한 비슷한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만큼 비싼 수수료를 경쟁력 있게 할 수 있는 구조를 모색해야 한다.
  • 가격4,2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10.04
  • 저작시기202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5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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