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와카피전략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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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 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1번 문제
2. 2번 문제
3. 3번 문제
4. 4번 문제
5. 5번 문제
6.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준을 나타내는 셀이다. 브랜드 이미지나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제품에 대해 많이 사용된다.
광고전략은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감정적인 부분에 호소하여 인식, 감정, 태도를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감성적인 이미지, 인터렉티브한 광고, 스토리텔링 등이 있다.
2) 높은 관여도와 이성적 제품
소비자의 이성적인 면과 고참여 수준을 나타내는 셀이다. 고가의 제품이나 기술적인 제품에 많이 사용된다.
광고전략은 제품의 기능과 성능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소비자의 이성적인 면에 호소하여 인식, 태도,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정보적인 광고, 비교광고, 전문적인 증거를 제시하는 광고 등이 있다.
3) 낮은 관여도와 감성적 제품(
소비자의 감정적인 면은 높지만 낮은 참여 수준을 갖는 셀이다. 주로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에 적용된다.
광고전략은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소비자의 감성적인 면에 호소하여 빠른 구매결정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감성적인 이미지와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광고 등이 있다.
4) 낮은 관여도와 이성적 제품
소비자의 이성적인 면은 높지만 낮은 참여 수준을 갖는 셀이다. 이 셀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큰 관심을 두지 않고, 비교적 객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된다.
광고전략은 제품의 기능, 성능, 재료 등과 같은 이점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제품의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5. 5번 문제
1) 지각(Perception)
지각은 인간이 외부 자극을 인지하고 처리하는 과정이다. 광고는 소비자들의 지각을 유도하고 강화시켜야 한다. 광고에서는 시각적인 인상, 소리, 향기, 촉감 등의 감각적 자극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지각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광고의 디자인, 색상, 글꼴 등의 요소도 소비자들의 지각에 영향을 미친다.
2) 학습(Learning)
학습은 인간이 경험과 경험으로부터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적용하는 과정이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광고에서는 제품의 특징, 기능, 이점 등을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경험과 연관시켜 광고를 구성하면 학습 효과가 높아진다.
3) 기억(Memory)
기억은 인간이 정보를 저장하고 추출하는 과정이다. 광고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브랜드를 기억하고 인지하도록 해야한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의 중요한 메시지를 강조하고, 반복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또한, 광고에서는 브랜드의 로고나 이미지를 강조하여 소비자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해야한다. 광고가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을수록, 제품과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판매 효과도 높아질 수 있다.
6. 출처 및 참고문헌
-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강승구, 김병희 지음. 출판사 : 출판문화원. 2014년
- 김동규. \"카피라이팅 과정과 유형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2006. 서울
- 김병희.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 혼합연구방법의 적용.\" 광고학연구 24.2 (2013): 225-254.
- 이지원,and 장순석. \"광고 환경과 크리에이티브 관련 표현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7.- (2001): 89-102. 유머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사례중심으로.
- 박혜연. \"광고의 시각적 요소 표현방식에 따른 광고효과.\" 국내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3.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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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24.01.10
  • 저작시기2024.01
  • 파일형식한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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