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OO의 기저귀를 갈려고 기저귀 매트에 눕히는데 몸을 돌려 엎드린다. 다시 천장을 보고 눕도록 몸을 돌리지만 다시 몸을 뒤집는다. 교사 한 명이 OO를 일으켜 세운 후 잡아주고 다른 교사가 기저귀를 간다.
신체운동
날따라해봐요 이렇게 노래하며 교사를 따라 표현하는 OO는 교사가 다리를 들고 서 있으니 OO도 다리를 들고 흔들흔들 하며 한발 서있기를 하였다.
의사소통
OO는 의성어로 ‘어,아,우와’ 감탄사로 표현을 한다. 블록을 높이 쌓아본 후 블록을 보고 ‘우와’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하이파이브를 하기 위해 손바닥을 건네자 말로 ‘쾅’이라고 말하며 짠을 한다. 이불장 문을 열고 “OO의 이불은 어디 있나요?”하자 “유”하며 손으로 자신의 이불을 가리킨다. “OO의 이불인가요?”하니 “유”하며 이불을 달라고 한다. “이불을 펴줄까요?”하며 매트위로 가자 웃으며 걸어온다. 이불을 펴주자 베개에 누우며 덮는 이불을 스스로 덮는다.
사회관계
처음에 교사 옆에만 있고 싶어하고 교사에 관심,칭찬을 원했으나 친구들과 조금씩 어울리고 놀이도 함께한다. 친구들에 놀이를 탐색하고 있다가 천천히 놀이에 참여하며 친구들과 함께 상호놀이를 조금씩 하기도 한다
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미술 특강시간이었다. 펭귄동화를 듣고 전지에 펭귄그림을 색칠해보고 꾸미기를 하는 시간이었다. OO가 색연필로 펭귄을 색칠하고 나서 폼 블록을 하나씩 붙여 길게 만들어서 펭귄 집을 창의적으로 꾸민다.
자연탐구
모래와 모래놀이 도구를 제공해 주었더니 모래가 묻는 것을 신경쓰며 조심조심 활동했다. “OO야 재미있게 놀고 끝나고 선생님이 닦아줄께”라고 말했더니 조금 더 적극적으로 활동했지만 손과 발에 묻은 모래를 털어 가며 놀이활동을 계속했다.
1학기 종합평가
교사를 따라 신체를 조절하여 표현하는 OO는 한발로 서있기를 표현하였다. 교사는 OO의 유연성과 균형감을 칭찬하며 다양한 표현으로 OO가 신체의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균형감을 표현하도록 지원하였다. 아직 언어적 상호작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OO이지만, 의사표현을 고개나 의성어로 표현을 할 줄 안다. 폼 블록으로 꾸미기 하며 1층으로 꾸몄다가 하나하나 높이 쌓아 길게 만들고 교사에게 보여주었다.
  • 가격3,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1.27
  • 저작시기2024.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90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