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46Page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46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46Page

- 기본생활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 1학기 발달종합평가

본문내용

유아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친구의 작품을 살펴보며 교사가 “우와 이건 누가 했을까? 빨대가 붙어있네” 라고 말하자 “선생님 나도 저렇게 빨대 붙여서 만들 수 있어요”라고 교사에게 말한 뒤 재활용품 통에 빨대를 붙여본다.
자연탐구
창밖으로 고양이 두 마리가 놀이하는 것을 보고 선생님 저 고양이 너무 귀여워요~라 고 말을 한다. 나도 고양이 키우고 싶은데 우리 엄마가 안된대요.라고 말을 하고 계속 창밖의 고양이 동선을 따라가며 시선을 고정시킨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신체 움직임을 조절하며 도래와 함께하는 물총놀이를 즐겨 하였다. 그 뒤 물을 섭취하며 하루 일과에서 적당한 쉼을 보일 수 있었다. OO는 관심있는 글자를 물어보기는 하지만 관심을 크게 보이지 않고 한글공부나 책을 읽어보는 등의 노력이 부족하여 관심이 필요한 상태이다. 그리고 현재 태권도 띠 순서에 따라 상하 서열이 인식되어있는 모습을 보여 친구는 모두 평등한 관계임을 말해주었고, 친구와의 갈등 상황에서 OO의 의견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었다. 동물에 관심을 보이고 동물의 움직임을 살펴본다.
만5세 유아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우체부 놀이를 하던 중 OO가 “야~OO야. 이것 좀 치워줘. 나 너무 불편해” 하며 친구에게 말한다. 친구가 놀잇감을 치워주자 “고마워~”하며 다시 우체부 놀이를 하면서 흥미를 갖는다.
의사소통
\"선생님 OO가 제 등을 때렸어요.\" 가만히 있는데 OO가 때렸어요.\" 하며 교사에게 와서 이야기를 한다 OO와 OO이와 함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OO가 \"OO가 옆으로 가면 되는데 제 뒤로 와서 가려고 해서 그랬어요.\" 하고 말을 한다. OO에게 그럼 때려도되는건지 이야기를 하고 연준이에게도 그럴 경우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이야기한다. OO에게 어떻게하면 좋을지 물은후 사과한다.
사회관계
놀이터에서 미끄럼틀을 타러 올라가다가 교사를 부른다. “선생님 거미줄이 있어요. 거미도 있어요. 빨리 와 봐요.” 라고 하여 교사가 다가가자 “선생님 거미가 다른 곤충도 먹지요?” 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맞다고 이야기 하자 “거미줄에 붙으면 안 떨어져요.” 라고 이야기하며 거미줄을 바라본다.
만5세 유아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는 특별활동 영어시간에 배운 노래를 \"대디핑거~ 마덜핑거~ \" 하며 마카라스를 열심히 흔들면서 음률활동을 즐긴다
자연탐구
화석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고 화석을 발굴해보는 체험을 하였는데 교사가 땅속에 퇴적된 흙 속에 동,식물이 그대로의 형태로 남아있는 것을 화석이라고 한다고 말하자 OO가 “그럼, 공룡이나 동물말고 풀이나 나무도 화석이 될 수 있어요.” 라고 질문을 하였다. 교사가 맞다고 말하자 OO는 “신기하다. 사진으로 보여주세요.”라고 말하였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역할영역에 있는 다양한 직업의 역할 옷을 선택하여 놀이를 하면서 역할에 맞는 행동이 아닌 자유롭게 행동하면서 놀이하며 흥미를 갖는다. OO의 이야기를 듣고 OO 이야기도 들은후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 하였다. 교사의 지시에 따라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의사가 확고하며, 하루일과에 즐겁게 참여한다. 돌의 종류 중에 화석이 되는 과정을 자료로 알아보고 더 긍금한 것에 대해서 스스로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잘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해 호기심을 이어가 알아보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
만5세 유아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게임을 시작하였고, OO는 재빨리 출발선을 지나 도착점에 먼저 도착하였다. 큰 컵을 순서대로 쌓아 올리고 다시 하나로 정리를 한 다음 도착지로 돌아오는 게임이었는데 마지막 도착지에 들어오기 전에 컵을 정리하다가 넘어졌지만 다시 일어나 끝까지 마무리하였다.
의사소통
다양한 나라의 인사법에 대해 배운 OO는 친구들에게 다가가 “니하오” 인사한다. 친구가 함께 “니하오” 인사하자 “이거 엄청 재미있다”라고 말하며 다른 친구에게도 인사한다.
사회관계
OO가 OO와 OO와 함께 작은 레고를 가지고 건축놀이를 하였다. 놀이를 하면서 \"여기에 문을 만들거야.\" 하고 이야기 하니 OO가 \"이걸 끼우자.\" 하며 OO에게 작은 레고 하나를 주자 받아서 끼우며 \"고마워\" 하고 이야기 하였다. OO는 나는 \"집을 연결할거야\" 하며 레고 놀이를 함께하였다.
만5세 유아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미술영역에서 교사가 생일인 친구에게 축하한다며 동그란 종이에 꽃과 글씨를 써준다. OO가 교사가 만들기를 한 것을 보고 꽃과 그림을 그린다. OO가 “선생님 OO 잘 그려요.” 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OO의 그림을 보고 “OO야 꽃을 잘 그리는 구나. 우리 전시해 볼까요?” 라고 이야기하자 OO가 말없이 웃으며 고개를 끄덕인다.
자연탐구
OO와 친구들이 교사가 붙여준 달력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OO가 “오늘 몇일이지?” 라고 물었고 OO가 오늘은 6일이니까 월요일이야.“ 라고 대답했다. OO가 일주일 뒤에도 월요일이냐고 물었고 OO가 ”그렇겠지~ 아마.“ 라고 말하며 숫자를 짚으며 ”일, 이, 삼, 사....세려보기 시작하였다.
1학기 발달평가
물체의 위치나 힘을 조절하여 자유로이 움직여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으며 민첩하다. 모든 활동에 자신감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OO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고 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생각을 표현하며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다. 수나 과학적인 영역에 관심을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OO가 새로 붙여진 달력에 관심을 보였다. 수학적인 부분에서 개념이 형성되어 있고 수를 세리거나 단순한 연산은 잘 되며 일주일 뒤가 다시 월요일이 됨을 인지한다.
  • 가격18,500
  • 페이지수46페이지
  • 등록일2024.02.05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42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