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놀이 활동 계획안39가지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 1세 놀이 활동 계획안39가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 1세 놀이 활동 계획안39가지

본문내용

상 위에 로션을 짠다) 책상에 로션을 문질러볼까요?
- 이제 손으로 그림을 그려볼까요?
- ○○가 동그라미를 크게 그렸네요.
③ 친구와 함께 로션 그림을 그려본다.
- ○○의 동그라미 옆에 △△도 동그라미를 그렸네요.
- 친구랑 같이 로션 그림을 그려볼까요?
- ○○와 △△가 손바닥 도장도 찍었네요.
놀이의 확장
로션에 식용색소를 넣어서 섞어본다.
놀이기록
깨끗하게 손을 씻은 뒤 로션 놀이를 시작함. 교사가 아세테이트지에 로션을 짜는 모델링을 보이니 영아도 자신의 로션을 찾아와 아세테이트지에 로션을 짬. 영아가 서로 마주보며 놀이할 수 있도록 아세테이트지의 폭을 좁고 길이를 길게 재단하여 바닥에 부착해주었기에 로션 놀이 시 자연스럽게 친구와 마주보고 긍정적 감정을 공유할 수 있었음. 로션 위에 손 도장을 찍거나 손가락으로 끼적이기, 미끄러워진 손으로 친구의 손을 잡아보기 등 더욱더 기분 좋게 놀이를 즐김. 그러나, 로션에 끼적이기를 시도했을 때 형태가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아 내일은 검정도화지를 깔아서 제공할 예정임.
유의점
영아들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에 떨어진 로션은 바로 닦는다.
놀이 활동 계획안
담임
원장
놀이명
투명 풍선에서 선생님, 친구 얼굴을 찾아요
연령
만1세
주제
새로운 것도 좋아요
영역
바깥놀이
교사의 기대
투명 풍선으로 놀이하며 몸을 움직여본다. 친구 사진을 찾아보며 또래에 관심을 가진다.
표준보육과정내용범주
신체운동>신체활동 즐기기>대소근육을 조절한다. 사회관계>더불어 생활하기>또래에게 관심을 가진다.
놀이자료
휴대용 구급상자, 물티슈, 카메라, 영아 휴대용 돗자리, 투명 풍선, 친구 사진
교사의 지원 및 준비사항
친구 사진을 인쇄한 후 투명 풍선 안에 넣어서 바람을 분다.
놀이방법
① 영아와 함께 바깥놀이를 준비하며 놀이를 안내한다.
-○○야, 바깥놀이 나가기 전에 옷을 따뜻하게 입어야 해요.
-목도리도 두르고 모자도 쓰고 장갑도 껴요.
-우와! 따뜻하게 준비를 마쳤네요.
- 오늘은 공원 잔디밭에서 풍선 놀이를 할거에요.
② 투명 풍선에 관심 보이는지 살펴본다.
- ○○야, 투명 풍선으로 놀이하고 싶나요?
- 동그란 풍선을 잡아볼까요?
- ○○ 품 안에 쏘옥 들어오네요.
③ 풍선에 있는 친구 사진을 탐색해본다.
- ○○야, 풍선 안에 무언가 들어있어요.
- (풍선 안을 탐색한다) 사진이 보이네요.
- 사진 속 친구는 누구일까요?
놀이의 확장
친구 이름을 듣고 투명 풍선을 찾아본다.
놀이기록
영아 사진을 넣은 투명 풍선을 가지고 산책하러 다녀옴. 넓고 안전한 잔디밭에 도착하여 투명 풍선을 제공해주었음. 풍선 안에 있는 영아 자신, 친구, 선생님의 사진을 찾기 위해 풍선을 두 손으로 잡고 흔들기도 하고 풍선 꼬리를 잡고 흔들며 몸을 자유롭게 움직임.
유의점
-
놀이 활동 계획안
담임
원장
놀이명
형님 반에서 사용하는 물건들을 탐색해요
연령
만1세
주제
기타
영역
감각,탐색
교사의 기대
·형님 반에 있는 물건들을 탐색해본다.·친구와 함께 형님 반 물건을 사용해 놀이해본다.
표준보육과정내용범주
사회관계>더불어 생활하기>또래에게 관심을 가진다.자연탐구>생활 속에서 탐구하기>친숙한 물체를 감각으로 탐색한다.
놀이자료
형님 반 물건
교사의 지원 및 준비사항
형님 반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준비한다.
놀이방법
① 형님 반에 가는 기분에 대해 이야기한다.
-○○야, 다섯 살이 되어 형님 반에 가는 기분이 어떤가요?
-형님 반에 가는 것에 대해 걱정되는 것이 있나요?
-형님 반에 가서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② 형님 반 물건을 제시하여 살펴본다.
-어떤 물건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형님들이 사용하는 형님 반 물건이에요.
-형님들은 어떤 물건을 사용하는지 살펴볼까요?
③ 친구와 함께 형님 반 물건을 사용해본다.
-친구와 함께 형님 반 물건을 사용해볼까요?
-형님 반 놀잇감으로 놀이해볼까요?
④ 형님 반에 있는 새로운 것을 찾아본다.
-우리와 다르게 형님들은 어떤 물건을 사용하나요?
-형님 반에만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큰 책상이 여러 개 있고, 의자도 있어요!
-교구장도 우리 반 보다 더 많이 있네요.
놀이의 확장
·형님반에 놀러가기·자동차 타고 형님반까지 운전하기
놀이기록
형님 반 물건들에 큰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기 시작함. 영아들과 사전에 형님반 물건을 만질 때 조심해야할 점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 나누어 좀더 조심하며 탐색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음. 우리 반에는 없는 것과 있는 것은 무엇인지 비교해보며 형님반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모습을 볼 수 있었음.
유의점
-
놀이 활동 계획안
담임
원장
놀이명
고마우신 선생님 노래를 들으며 선생님을 안아줘요
연령
만1세
주제
영역
음률
교사의 기대
새 노래에 관심을 갖고 감상해본다.노래를 듣고 선생님을 안아주며 애정을 표현한다.
표준보육과정내용범주
예술경험>창의적으로 표현하기>소리와 리듬, 노래로 표현한다.사회관계>더불어 생활하기>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한다.
놀이자료
고마우신 선생님 악보와 동요, 가사판
교사의 지원 및 준비사항
-
놀이방법
① 새 노래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노래를 감상한다.
-○○야, 노랫소리가 들리네요!
-노래를 함께 들어볼까요?
-지금 나오는 노래의 제목은 고마우신 선생님이에요.
② 노래를 들으며 멜로디를 흥얼거려본다.
-노래 멜로디가 조금 익숙해졌나요?
-허밍으로 노래 멜로디를 따라 불러볼까요?
-(교사는 노래를 부르며) ♬ 선생님 선생님 고맙습니다~♪
③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을 신체로 표현해본다.
-노래를 들으며 신체를 움직여볼까요?
-○○가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볼까요?
-선생님을 안아주며 표현하네요.
놀이의 확장
우리 선생님의 이름을 넣어 노래를 불러본다.
놀이기록
새 노래를 감상하고 교사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느껴볼 수 있도록 상호작용함. 영아의 표현을 강요하지 않고 영아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인식한 후 편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충분히 기다려주었음. 영아에 따라 좋아하는 방법으로 교사에게 애정을 표현하였고 영아의 표현에 대해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
유의점
-
  • 가격13,000
  • 페이지수39페이지
  • 등록일2024.02.10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9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